본문 바로가기

핫 아이템 그리고 리뷰/컴퓨터/핸드폰 등

미국 애플스토어에서 직접 구매한 iPad Air 개봉기






조금 시기적으로 늦은 감이 있지만 며칠 전 애플스토어 직접 방문해서 iPad Air 를 하나 물어 왔습니다.

 

인디애나폴리스에는 Keystone Mall 이라는 곳에 Apple Store가 있습니다.

 

Apple Store

8702 Keystone Crossing, Suite 128

Indianapolis, IN 46240

317-814-3740

 

 

애플 제품은 온라인에 직접 물건을 직접 구매 할 수도 있지만 저는 온라인에서 구매를 않고, 매장으로 갔습니다.

 

 

사실, 온라인에서 애플제품을 구매하면 학생 할인을 받을 수 있어 50불에서 100불가량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데,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해당되지 않죠.

 

 

게다가 미국에선 애플제품 배송 시 분실사고가 너무 많습니다. 얼마전 제가 알고 있는 친구 룸메이트가 온라인에서 아이패드를 구입했다가 분실했다고 하더라구요. 같은 아파트 앞집 살고 있던 친구가 집앞에 배달된 것을 보았다고는 하였지만, 누군가가 훔쳐간 것이죠.

 

 

아무튼 제가 매장 사진을 따로 찍진 않았습니다.

 

 

매장에 들어서서 점원에게 이야기 원하는 색깔, 용량을 이야기 하고 5분정도 기다리니 물건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저는 이미 아이패드2를 사용하고 있어서 집에서 직접 설치하겠다고 하고 집으로 왔습니다.

 

 

영수증을 매장에서 바로 주고, 이메일로도 보내주더라구요.

 

 

자 그럼 물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ㅎㅎ

 





매장에서 아이패드 에어를 구입하니 위의 사진처럼 애플마크가 크게 찍혀있는 저 하얀 봉투에 담아주더라구요. 






제가 이번에 구입한 물건은 아이패드 에어 WiFi 64G, 아이패드용 케이스, 그리고 HDMI 사용이 가능한 LIghtning Digital AV Adapter 입니다. 



iPad Air WiFi 64G Silver  699달러, 전용 케이스 79달러 그리고 AV Adapter 49달러 총 827달러에 택스(7.0%) 57.89달러 해서 884.89달러이네요....ㅠㅠ



상당히 많은 돈이 한번에 훅 나갔네요....







아이패드 상자를 개봉하니 아주 예쁜 녀석이 말끔한 차림새로 자리하고 있네요....ㅎㅎㅎ





위 사진은 아이패드를 꺼내 뒤로 엎었는데, 기존 아이패드 2보다 살짝 어두운 실버인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2는 10W인데, 이번 아이패드는 충전기가 12W 라고 하는데, 얼마나 빨리 충전될지 궁금하군요. 



사실 아이패드 2는 충전시간이 다소 오래 걸린다는 느낌이 있었거든요.





이녀석 전원을 넣었더니 흰 바탕에 까만 사과녀석이 나오는 군요. 아주 깔끔하군요.



그리고 나서 인사를 하네요. 아래 사진에 보시면 'Hello'라고 하죠?  조금 더 기다리면 우리말로 '안녕하세요'라고도 나오더라구요.

 









다음으로 제가 아이패드2를 가지고 있어서 간단하게 비교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두께를 보았더니 아이패드 에어가 조금 더 얇긴하지만 눈으로 보기엔 크게 차이를 못느끼겠더라구요. 






자 이제 넓이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아이패드 에어는 베젤을 줄여서 위의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거의 1cm 넘게 차이가 나네요.


길이는 거의 차이가 없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아이패드와 에어를 들어보니 에어가 훨씬 가볍더라구요. 게다가 케이스를 한 상태에서도 좀더 가벼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요녀석이 아이패드 에어 전용 가죽 케이스입니다. 


제가 아이패드 2를 사용할 때 아이패드 정품 스마트커버 브라운을 사용했는데, 손에 들고다니다보니 땀이 가죽에 베고, 종종 물이나 음료같은 것을 엎질렀을 때 자국이 남으면서 까매지길래 이번에는 빨간색으로 구매해보았습니다.





기존 스마트 커버는 총 4개부분으로 나눠져 삼각형으로 접게 되었는데, 이녀석은 3부분으로 나눠져 있네요. 




제가 커버를 사용해 본 결과 기존 커버보다 좀더 90도 가까이 세워 놓을 수 있는데, 3부분으로 접도록 만들다 보니 힘이 없어 뒤로 잘 쓰러지더라구요. 물론 자석을 이용해 접혀서 맞물리는 부분이 붙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자성이 약하더라구요....ㅠㅠ




다음으로 AV Adapter 요녀석 아주 쓸만합니다. 사실 아이패드 2를 구입할 때 이녀석을 구입해서 TV와 연결하여 아주 잘이용했거든요.



제가 실험삼아 아이폰과 TV를 연결했는데, 동영상을 보거나 미국에서 티비를 보기엔 무리 없이 볼만하였습니다. 미국에 살면서 한국티비를 보고 싶은 분은 컴터로 연결해서 보셔도 되겠지만 핸드폰이나 아이패드로 손쉽게 연결해서 볼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습니다.



게다가 티비와 연결해서 사용할 때 충전도 동시에 할 수 있으니 배터리 염려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는 iCloud에 백업을 해 두기 때문에 기존 아이패드 내용을 그대로 에어로 복구했습니다. 역시 아이클라우드 짱인 것 같네요.



그런데, 페이스북 계정 오류가 기존 아이패드에 자꾸 나타나더니 에어로 복구했더니 에어에서도 오류가 나서 새로 설치하기를 하였습니다. 



이후 연락처와 몇몇가지는 동기화 시켜서 사용을 하고, 어플은 앱스토어에서 구입했던 목록에서 다운을 받으니 별 문제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더군요...ㅎㅎㅎ



일단, 어플 실행속도, 사파리를 통한 인터넷 사용 속도 및 화질이 매우 좋군요. 아이패드2보다 카메라 질도 좋아서 사진도 상당히 괜찮구요.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합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스마트 케이스가 자성이 약해 건들면 뒤로 잘 넘어가는 것이 아쉬움으로 남네요. 이제 몇년간은 요걸로 잘 버텨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