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음식 만들기/밥류

맛있는 카레 만드는 방법

카레를 한국 음식이라 분류하기가 좀 뭐하지만 한국음식 카테고리에 넣었네요....ㅎㅎㅎ 



카레는 한번에 많은 양을 만들어서 여러날 동안 요긴하게 잘 먹을 수 있는 좋은 음식같습니다. 만드는 과정이 다소 손이 많이 가는 듯 합니다만. 그래도 유학생활을 하면서 도시락을 싸는데에도 매우 유용하니, 카레를 맛있게 만든다면 정말 좋겠죠. 그리고 카레는 만드는 것이 그다지 어렵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럼 카레를 한번 만들어볼까요.




준비재료

카레 가루(기성품), 감자 2개, 당근 한개정도(저는 꼬마당근을 사용해서....8개정도), 양파 한개, 돼지고기 2덩이(이걸 양으로 어떻게 말해야할지....아래 사진으로 보시죠...ㅎㅎ), 물 500ml 2병 이상, 스팀새우와 콩(기호에 따라, 준비상황에 따라 첨가)








1. 먼저 야채를 깍둑썰기를 하여 잘게 썰어준다. 저는 사실 당근은 코스트코에서 애기당근을 구입해서 요리할 때 넣거나 배고플 때 한개씩 집어먹거나 하거든요. 그래서 저에게는 애기당근이 좋더라구요. 




2.  돼지고기 2덩어리를 뼈를 제거하고 깍둑썰기로 잘게 썰어준다. 아래 사진에 보이시죠!





3. 돼지고기를 냄비에 넣고 먼저 익혀줍니다. 겉이 다 익은 것 같을 때 저는 후추를 조금 넣어주었습니다. 돼지에서 나는 냄새를 살짝 제거해 주더라구요. 돼지고기는 완벽하게 다 익히지 않아도 됩니다. 겉이 다 익은 것 같아 보일 때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4. 고기를 익히던 냄비에 야채를 넣고 익혀준다. 야채도 완벽하게 다 익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왜냐하면 다음단계에서 물을 넣고 끓일 것이기 때문이에요.





5. 물을 야채와 고기가 충분히 잠길만큼 넣어준다. 저는 500ml 물 2병 반 정도 넣었습니다. 저는 약간 묽은 카레를 좋아해서요....ㅎㅎㅎ 




6. 물을 넣고 난 다음 바로 카레 가루를 넣어 끓여 줍니다. 카레가루는 카레를 저어 주면서, 카레의 점도 및 맛을 보고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 중간 중간 카레를 저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왜냐면 바닥에 눌러 붙을 수 있거든요....ㅎㅎㅎ


7. 스팀새우 및 콩을 넣어주었습니다.(이것은 선택사항이니 없다면 넣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새우를 좋아해서, ㅎㅎㅎ) 하지만 콩과 같은 녹색 야채를 넣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기도 좋고 맛도 좋으니깐요.






드디어 맛있는 카레 완성!





맛있는 카레로 즐거운 유학생활을......





가시기 전에 아래 'view on'(추천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