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가정비

BMW 2005 325i Cabin microfilter 교환




오랜만에 다시 글을 올려 보게 되네요. 여러가지 사정 때문에 인터넷을 끊었다가 다시 얼마 전 다시 연결하여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오늘은 BMW 2005 325i Cabin microfilter 교환에 대해 간단하게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차를 운전 할 때 여름엔 에어콘, 겨울엔 히터를 켜게 되는데 악취가 날 때 교환을 해주어야 이런 악취로부터 벗어날 수 있죠. 저도 여름이 끝나갈 무렵 에어콘을 틀거나 히터를 틀 때 악취가 심하게 나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보니 Cabin microfilter라는 것을 교환해주어야 하더라구요. 요 필터를 구입하려고 오토존과 어드밴스 오토파츠에 알아봤지만 없어서 일전에 제가 이용했던 인터내셔날 오토파츠에 가서 microfilter를 구입하였습니다.



Cabin microfilter의 값은 27.43달러 입니다. 이게 생각보다 값이 상당히 비싸군요....ㅠㅠ






마이크로필터는 위의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아시겠지만 박스를 개봉했더니 설치방법도 들어 있더라구요. 





필터교환을 위해서 먼저 본네트를 열어줍니다. 본네트를 열면 와이퍼 아래 쪽에 아래 사진에 보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약간 길쭉하게 생겼죠? 저부분을 열고 기존 필터를 빼내고 새 제품을 넣어주면 끝나는 일입니다. 




필터 케이스 커버는 손으로 쉽게 열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른 공구가 필요하지 않네요. 위 사진에 있는 나사같은 것을 손을 풀어주면 됩니다. 아주 쉽게 열리더군요.







다음으로 기존의 오염된 필터는 꺼내고 방향에 맞게 새 제품을 넣어 줍니다. 새 제품과 비교해서 굉장히 더럽죠! 필터가 찌그러지기도 했고, 이러니 심각한 악취가 그대로 차내로 들어왔던 것이죠....



조립은 분해의 역순, 지금까지 했던 순서를 반대로 하면 되는데, 사실 순서라고 할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차를 수리하면서 가장 쉬웠던 작업이었던 것 같네요!



요런 필터 정도는 직접하셔서 비용도 아끼고, 차를 직접 수리했다는 만족감도 들고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한번도 갈아본 기억이 없으시다면 한번 도전해 보세요. 좀더 쾌적한 공기를 마실 수 있을 거에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