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가정비

BMW 2005 325i window switch 교환





제가 중고 BMW를 구입하고 얼마 후 부터 윈도우 passenger side의 스위치가 잘 작동을 하지 않기 시작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직접 윈도우 스위치를 교환하기로 결정을 하고 온라인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스위치를 구입하였습니다.



제가 이용한 온라인 사이트는 


www.autopartswarehouse.com  입니다.



스위치 가격이 택배비 무료로 하여 50.95달러입니다. 






위 아래 사진에 보이는 것이 새로 구입한 스위치입니다. 아주 깨끗해 보이죠. 제 차는 스위치가 오토매틱 기어 주위에 4개가 모여 있고 앞쪽 운전자쪽과 보조석 쪽에는 문에 따로 스위치가 없습니다. 



그래서 보조석과 뒷좌석에 있는 창문을 움직이게 하려면 중앙에 있는 스위치를 움직여야 합니다.



자 이제부터 스위치 교환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여러가지를 교환을 해보았는데, 캐빈 마이크로 필터 교환이 가장 쉬웠고, 그 다음이 요 스위치 교환인 것 같습니다.




우선 기어에 있는 가죽을 잡고 위로 당겨줍니다. 




가죽을 당겨주면 위의 사진처럼 기어 위치 표시등이 있는 플래스틱 틀이 빠져 나옵니다. 




두번째로는 위에 보이는 나사를 풀어줍니다.





나사를 풀어서 위로 올려주면 스위치와 커넥터가 보입니다. 스위치 뒷쪽에 있는 걸림쇠를 눌러 주면 아주 쉽게 스위치가 빠져 나옵니다. 아래 사진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걸림쇠는 위의 두번째 사진에 있는 스위치의 오른쪽에 튀어 나온 부분입니다. 





그 다음 커넥터를 분리하고 새 스위치에 다 커넥터를 연결해 주면 끝납니다. 





스위치 교환이 끝났습니다. 이제는 조립은 분해의 역순, 다시 하나하나 조립을 해주면 모든 것이 끝납니다. 






모든 과정이 잘 끝났습니다. 



그다지 어려워 보이지 않죠. 이 정도의 일은 얼마든지 쉽게 할 수 있는 일이니 한번쯤 직접 도전해보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