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디애나(Indiana)/인디애나폴리스(Indianapolis)

인디애나폴리스 한국 그로서리 마켓 '형제'





인디애나폴리스에는 'SARAGA'라는 인터내셔날 그로서리 마켓이 있는데 이곳은 한국 물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국 제품들을 취급합니다. 그래서 규모다 상당히 크죠.

 

 

저는 이곳이 다운타운에서 가깝기 때문에 자주 이용을 하는데, 이곳 말고도 한국인이 운영하는 한국 마켓이 하나 더 있습니다.

 

 

물론, 사라가라는 곳도 한국분이 운영하시는 것이지만 한국인 마켓이라고 하기엔 좀 어렵습니다.

 

 

그러면 한국 마켓 형제상회를 소개하도록 해 볼게요.

 

 

Brother’s Oriental Grocery(형제식품)

 

8209 Pendleton Pike

Indianapolis, IN 46226

 

317-898-6086





우선, 이곳은 한국 마켓답게 간판에 한글로 형제 식품이라고 씌여 있습니다.

 

제가 사실 이곳은 다운타운에서 사라가보다 조금 시간이 더 걸릴 것 같아 인디폴 온 다음날 한번 가고 거의 가지 않다가 얼마전에 한번 들렸습니다.






들어서자 마자 오르편에 계산대가 있는 데, 바로 앞에 맛난 한국 빵과 떡이 있네요. 요걸 보니 상당히 반갑더라구요...ㅎㅎㅎ





제가 볼 때 한국에 있는 동네 슈퍼마켓 정도 되는 것 같아요. 동네 슈퍼에 가면 웬만한 물건들이 다 있듯이 이곳도 한국 마켓에서 구할 수 있는 것들은 거의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한국 슈퍼보다 종류는 조금 더 다양한 것 같습니다. 몇몇 가지는 한국분들이 많이 찾아서 가져다 놓은 것 같아 보였습니다






물론 과자나 냉동식품에 한계가 있는 지 모든 종류가 있는 것은 아니더라구요



냉장 보관해야 하는 식품들은 대게 사라가처럼 냉동보관을 하고 있었습니다.








한국에서는 보지 못하는 이름 모를 제품들도 좀 있었구요. 그리고 한국 마켓을 갈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그넘의 아씨라는 회사 제품들이 얼마나 많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지...

 

 

물론 한국 식품회사들이 만드는 제품들도 상당 수 있더라구요






가격은 사라가보다 약간 더 비싸 보이긴 했는데, 정확히 제가 비교를 해보지 않아서 어떻다고 말씀드리긴 어렵네요.

 

 

하지만 이곳은 물건을 구입하면 포인트를 주어서 바로바로 현금으로 쓸 수 있더라구요.

 

 

형제를 가신다면 꼭 포인트 카드를 만들어서 물건 구입 시 마다 적립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ㅎㅎㅎ






오랜만에 한국 제품들을 봤더니 손이 마구마구 가서 참고 또 참으며 절제를 하느라 힘들었습니다...ㅠㅠ

 







형제의 장점은 포인트 카드 외에 하나 더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이곳 사장님께서 매주 수요일마다 시카고에서 물건을 구입해 오시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신선하거나 좋은 물건을 가져 오시다는 것이죠.

 

게다가 필요한 것이 있을 때 사장님께 부탁하면 구입해 주시기도 한다고 합니다.

 

 

아침에 시카고로 갔다가 보통 6시 무렵이면 도착을 하신다고 합니다.

 

 

아마 그 시간에 가면 신선한 물건들을 바로바로 집어 올 수 있겠죠....ㅎㅎㅎ







한국 제품을 어떻게 구입할 까 고민할 필요없이 이곳을 애용하면 필요한 것들은 손쉽게 구입할 수 있겠다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모두 한국 제품만 모여 있어서 보기도 쉽구요...

 

 

게다가 필요한 물건이 있을 땐 부탁하면 들어주시기도 한다니 금상첨화군요!

 

 

~ 그리고 한가지 더 말씀드린다면, 이 건물 바로 부근에 한국 식당과 노래방이 있습니다.

 

 

노래를 너무하고 싶은데, 노래방이 없어 안타까워 하시던 분들은 이곳으로 가시면 될 것 같네요.

 

 

사실 저는 한국 식당은 블로그를 하기 전에 가봐서 포스팅을 여태 못하고 있네요... 아무튼, 한국 음식이 그리울 때 한국 식당에서 식사하시고, 간김에 노래도 한곡하고 장봐서 오는 코스로 하면 괜찮을 것 같기도 하네요....ㅎㅎㅎ



그럼 즐거운 인디애나 생활이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