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유학/유학 생활

스타얼라이언스 회원 항공사 탑승 마일리지 아시아나 적립하기

미국에서 생활하다보면 미국 국내를 비행기로 다닐 일이 종종 있을텐데요. 그럴때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을 이용한 후 아시아나 클럽에 마일리지를 적립한다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시아나 클럽에서 마일리지를 통해 필요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충분한 마일리지를 적립하였다면 아시아나 보너스 항공권도 이용해서 한국과 미국을 오갈 수 있겠죠.



제가 최근에 expedia.com 에서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하여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샌디에고를 다녀오면서 US Airways를 이용하였습니다. 그런데 처음엔 이 항공사가 스타얼라이언스에 가입한 항공인줄 모르고 샌디에고로 갈 때 비행기 티켓을 소홀히 여기다 그만 분실하였는데, 인디애나폴리스로 올때 피닉스 공항에서 대기하면서 스타얼라이언스 가입한 항공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어떻게 처리를 해야하나 생각하다가 아시아나 항공에 연락을 하였습니다.




02-2669-8180 으로 연락하여 확인한 결과 행기 탑승 티켓과 온라인 전자티켓을 보내주면  적립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현재 미국에서 생활하는데 어디로 어떻게 보내야하냐고 물었더니, 외국에 거주하는 경우는 이메일로 티켓을 보내주면 확인하고 적립이 가능하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인디애나폴리스에 도착한 날 이메일로 탑승 티켓과 익스피디아에서 최종 컨펌 받은 메일을 pdf 파일로 전환해서 같이 아래 이메일 주소로 발송하였습니다.


wwwpes@flyasiana.com



제가 이메일을 발송한지 하루 만에 아시아나에서 답변 메일이 왔는데, 저의 탑승 기록을 확인하였고, 3~4주후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나 아시아나에 연락하여 마일리지 적립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참고로, 익스피디아에서 티켓을 예매할 때 아시아나항공 회원번호를 입력하여 마일리지 적립을 시도할 수 있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사실 지난주 샌디에고 여행을 갔을 당시 한국에 들어갈 일이 있어 익스피디아로 항공권을 예매할 때 마일리지 적립을 생각도 하지 못해 저는 회원번호를 입력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집에 왔을 때 다시 익스피디아에서 회원번호를 입력하려고 하니 계속 회원정보를 업데이트를 할 수 없다고 떠서 아직 입력하지는 못했습니다. 



아시아나에 전화했을 때 물어보니 회원번호를 탑승수속할 때 알려주거나, 탑승 이 후 1년이내 항공권과 탑승권을 보내주면 적립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http://asianaclub.flyasiana.com/Korean/Club2008/guide/mileageadd_staroccupant_01.jsp


위의 사이트로 가시면 스타얼라이언스 회원 항공사별 적립 기준표 및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스타얼라이언스 회원 항공사 시그니쳐가 있으니 자신이 탑승하신 항공사가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을 이용하셨다면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알뜰한 유학생활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ㅎㅎㅎ





가시기 전에 아래'view on'(추천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