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아이템 그리고 리뷰/생활용품 등

일회용 물(마른) 걸레, 사용하는 밀걸레 'Swiffer' 강력추천






제 생각엔 가정 주부들이 하는 집안 일 중에서 가장 티나지 않는 일이 바로 집안 청소라는 생각이 듭니다. 설겆이, 빨래 등등은 눈에  잘 띄지만 집안 청소는 관심을 가져 주지 않으면 하나 안하나 티가 그리 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집안 일 중에 집안 청소가 사실 가장 손 많이 가고 시간 많이 걸리고, 힘든 일인데도 불구하고, 투여된 노력에 비해 너무 표시나지 않는 것 같아요.




집이 완젼 엄망 진창인데서 대청소를 한번 하고 난 이후가 아니고서야 청소했다고 말해주지 않으면 정말 알아차리기 힘들 것 같습니다.




아무튼 저도 이곳에 와서 집안 청소를 자주 하게 되는데, 먼지가 어찌나 많은지.......



아무리 닦아도 금방 더러워지는 바닥.... 점점 청소하기가 귀찮아 지더라구요. 걸레를 빨고 닦고, 빨고 닦고, 마지막으로 빨아서 말려야 하고, 상당히 번거러운 과정을 거쳐야 (제 눈에만 보이지만) 집이 조금 깨끗해 지더라구요.




이렇게 힘들게 청소를 해야하는 저에게 마트에 갔을 때 눈에 띠는 제품 하나가 있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Swiffer'라는 밀걸레 였죠.








제가 미국에 오자 마자 밀걸레를 하나 구입했었는데, 천으로 된 걸레로 위 사진의 밀걸레 처럼 생긴 것인데, 바닥에 네모난 부분 그곳에 천을 붙였다 떼었다 할 수 있고 빨아서 사용하면 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편하겠다 싶어서 구입해 사용했지만 초반에 언급했듯이 시간이 흐를 수록 귀찮아 지더라구요.



그런데 이 스위퍼라는 제품은 일회용 젖은 걸레와 마른 걸레를 판매하는데, 사용하고 그냥 버리면 되더라구요.







위와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걸레를 아래 네모난 걸레 부착하는 부분에 4개의 홈이 있어 천을 손으로 밀어 넣으면 천이 걸려 고정되게끔 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걸레를 밀걸레에 부착하기도 쉽고, 떼어내기도 참 쉽더라구요.






저는 이 걸레를 마이여에서 구입했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코스트코에서 요 물걸레를 저렴하게 여러게 묶어서 판매를 하더라구요.....



다음번에는 코스트코에서 저렴한 넘으로다가 구입을 해야겠어요.




위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물걸레를 물피슈 쓰듯이 꺼내서 사용하면 됩니다. 



제가 사실 리졸에서 나오는 와이프를 이곳에 사용해봤는데, 크기가 작고, 얇아서 사용하는데 다소 불편하더라구요. 



그런데 이 일회용 물걸레는 바닥이 두툼해서 바닥 닦기에 좋더라구요. 게다가 걸레에 향이 있어 바닥을 닦고 나면 향기로운 냄새가 나서 괜찮더라구요.  뭐 요런 향이 나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향이 없는 물걸레도 판매하는 것 같았습니다.






위의 제품은 마른 걸레인데요. 요건 먼지를 굉장히 잘 닦더라구요. 이 마른 걸레로 먼저 바닥을 쓱싹 쓱싹 닦으시면 먼지를 먼저 제거 해주구요. 다음 물걸레로 닦으면 좀 더 깨끗하게 닦을 수 있을 것 같네요.....ㅎㅎㅎ



우리 집은 집안 전체가 나무 바닥이라 요 제품이 제일 안성 맞춤 인것 같습니다. 미국의 많은 집이 카펫이라 요 제품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집이 많겠군요....



 

웬만하면 지저분한 이런 사진은 안 올릴라고 했는데, 성능을 보여 드리기 위해 한 컷 찍었습니다. 요건 마른 걸레로 집안 구석구석을 닦은 것인데요. 먼지 제거 능력이 탁월한 것 같습니다.....ㅎㅎㅎ




저처럼 나무바닥에서 생활하시는 유학생들에게, 바쁜 일상을 살고 계시는 분들에게 청소용품으로 이 'Swiffer' 완젼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