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디애나(Indiana)/인디애나폴리스(Indianapolis)

인디애나폴리스, 진정 맛난 쌀국수 집






얼마전, 다친 손가락을 치료하기 위해 병원을 다녀오던 중 지인과 함께 들린 쌀국수 집입니다. 



사실 지난번 중국요리 먹을 때 중국집을 추천하셨던 분께서 추천해 주신 쌀국수 집이어서 꼭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아내가 쌀국수를 정말 좋아해서...ㅎㅎㅎ), 병원갔다 돌아오던 길에 마침 점심시간이라 들렸죠...ㅎㅎ



Egg Roll


4540 S Emerson Ave

Indianapolis, IN 46203


317-787-2225



들어보니 IUPUI에서 그리 멀지 않아 점심시간에 이곳으로 학생이나 교수들이 자주 간다고 하더라구요. 특히 한국분들요....ㅎㅎ



이날 저도 밥먹으로 갔을 때 아는 분 한분을 식당에서 뵜었죠....



제가 입구 사진을 나중에 찍어야 지 하면서 깜빡했네요... 담번에 업뎃할게용!






이 쌀국수 집은 제가 그동안 갔던 쌀국수 집과는 달리 약간 한국 식당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깨끗하고 밝았습니다.



제가 갔던 쌀국수 집들은 대체적으로 어둡고, 약간 중국삘 나는 그런 식당이었는데, 이 에그롤은 분위기가 밝고 깨끗해서 참 좋더라구요.




에그롤 식당은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위의 사진처럼 프런트에서 줄을 서서 바로 주문을 받습니다. 그래서 무엇을 먹을지 생각하고 바로 저기서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주문할 때 결제까지 같이 하시면 됩니다.



주문을 완료하고 나면 아래 식탁위에 있는 번호표를 줍니다. 번호표를 가지고 자신이 앉고 싶은 자리에 앉아서 기다리면 종업원이 주문한 음식을 갔다줍니다.



음식이 나오고 양파나 향신료 등이 필요하면 위 사진 프런트 옆에 검정 선반이 있는데 그곳에서 원하는 만큼 가져다 드시면 되구요. 선반 아래쪽 보면 그릇이 준비되어 있어 나눠먹기에도 좋게 해놓았더라구요.



이 식당의 장점(?)은 팁이 없다는 점이죠....ㅎㅎㅎ



따로 결제할 때 팁을 내지 않습니다. 다만 원하시는 분은 테이블 위에 슬쩍 팁을 올려 두시면 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겠죠! ㅎㅎㅎ



보통 결제할 때 팁을 계산해 넣으면 그 팁은 골고루 나누어 갖는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테이블에 놓으면 서버가 직접 갖는다고 하더라구요.










위의 쌀국수는 치킨이 들어간 것이구요, 아래는 소고기가 들어간 쌀국수입니다. 


음, 지금 밤 시간에 글을 쓰고 있는데, 이것을 보니 군침이 마구마구 생기는 군요...ㅎㅎㅎ



두개의 값은 총14.72달러입니다. 괜찮은 가격이죵...ㅎㅎ



제 생각엔 지금까지 먹었던 쌀국수 중에 이게 제일 괜찮은 것 같단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이 집을 추천해줄 당시 여러 사람들이 있었는데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지난번에 제가 포스팅했던 시즐웍이 더 맛있다는 분과 여기 에그롤이 맛있다는 분들로 반반정도 됐던것 같습니다. 



음~~ 음식평은 두군데서 모두 드셔보시고 직접 결정하시길 바랍니다...ㅎㅎㅎ








아무튼 쌀국수에 대한 선택의 폭이 조금은 더 넓어진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한국에서 먹던 쌀국수가 정말 간절히 생각이 나지만 일단 이넘으로 대체해야죵....ㅎㅎㅎ



뭐~ 어떤 사람들은 한국 쌀국수 보다 미국에서 먹는 이런 쌀국수가 훨씬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이것도 입맛에 따라 다르니 뭐....ㅎㅎㅎ



이곳 인디애나에선 이곳 에그롤도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