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아이템 그리고 리뷰/어플리케이션

미국인 친구가 추천한, 운전중 경찰을 피할 수 있는 어플, 'waze'




제가 얼마 전 미국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몇가지 중 규정속도 보다 더 빨리 달리는 미국인들에 대해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미국인 친구와 이야기 하다보니 이 친구가 제게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을 하나 추천 해주더라구요.


자신이 스피드를 상당히 좋아해서 빨리 다니는 편인데 제게 이 어플을 추천 해주는 전날 요 어플로 스피드 티켓 2개나 세이브 했다면서 알려 주었습니당....ㅎㅎㅎ




이름하여 'waze' 어플리케이션입니다. App Store 찾으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어플을 확인 했더니 다양한 기능을 가진 네비게이션 어플이더라구요. 단순히 경찰들이 있는 곳 위치를 알려주는 것 뿐만 아니라 다른 정보들도 확인할 수 있는 상당히 쓸만한 어플입니다.






위의 이미지에 있는 어플 아이콘 보이시죠? 저렇게 생겼답니다.....ㅎㅎㅎ 



어플을 다운받아 클릭하여 실행을 시키면, 가입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걍 그것 무시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뭐 가입하실 분은 가입 절차에 따라 하시면 되겠죠.






저는 미국계정으로 다운을 받았는데, 메뉴가 영어로 나오더라구요, 위의 메뉴의 언어는 제가 한글로 바꾼 것인데, 왼쪽 아래 자동차 모양을 클릭하시면,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 중 위의 종료 버튼 아래 설정 버튼이 있고 그것을 클릭하여 들어가면 일반이 있습니다. 거기서 언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언어를 선택하려고 보니 우리나라 '한국어'가 '한국의'로 되어 있더라구요.....ㅠㅠ










다음으로 오른쪽 아래 느낌표 같이 생긴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의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 메뉴의 내용 중 경찰을 클릭하면 아래의 메뉴 내용이 나옵니다. 이것은 이 어플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경찰이 있는 곳을 지나갈 때 보고를 해줄 수 있는 기능이더라구요. 그래서 아래의 전송을 클릭하면  지도상에 경찰이 있는 것이 표시가 됩니다.












지도에 경찰 아이콘이 있는 것 보이시죠? 저곳에 지금 경찰이 있다는 의미이죠. 그런데 경찰이 다른 곳으로 이동하고 없다면 다른 누군가가 그곳을 지나가다가 경찰이 없다는 내용을 클릭해주면 사라집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일 뿐만 아니라 경찰 위치 추적, 카메라 위치, 실시간 교통 상황, 유가 등등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ㅎㅎㅎ




추천 별 5개입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