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아이템 그리고 리뷰/어플리케이션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벨소리 만들기

제가 실수로 아이폰 벨소리를 지워지게 해버려서, 어쩔 수 없이 새로 벨소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간만에 만든 것이라 기억이 가물가물하더라구요. 그래서 제 블로그에 포스팅 해 놓으면 좋을 것 같아 한번 올려 봅니다.



벨소리를 만드는 방법으로 제가 알고 있는 것은 아래 세가지가 있습니다.


- iTunes를 통해 벨소리 만들기


- 웹사이트를 통해 벨소리 만들기


-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벨소리 만들기




3가지 중에서 위의 2가지에 대해 포스팅 해 봅니다.(어디까지나 제가 알고 있는 범위내에서만 말씀드리는 것이니, 오해없으시길....., 혹 더 좋은 방법을 아신다면, 댓글로 정보를 공유해염.....ㅎㅎㅎ)



1. iTunes를 통해 벨소리 만들기 입니다.

아이튠즈를 통해 벨소리를 만들면 상당히 귀찮은 작업입니다. 머 자주이용해서 익숙해지면 그다지 어렵지 않을 수 있지만요. 그렇다면 아이튠즈의 장점이 뭐냐구요? 



아이튠즈로 하면 조금더 길게 벨소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벨소리가 30초 정도 인데, 아이튠즈로 하면 40초를 만들 수 있죠.



그렇다면 아이튠즈로 어떻게 만드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벨소리를 만들고 싶은 MP3파일이 있어야 겠죠? 



아이튠즈를 실행시킨 후, 음 그냥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연결하면 보통 자동으로 아이튠즈가 실행되죠? 그렇게 하시면 조금더 편할 수 있습니다. 왜냐면 나중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파일을 옮겨야 하니, 그냥 처음부터 컴퓨터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바로 연결하여 아이튠즈를 실행시키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컴퓨터에 연결하여 아이튠즈를 실행시킨다.


* 파일/보관함에 파일 추가

   - 원하시는 mp3파일을 찾아서 아래 이미지처럼 파일을 추가해 주세요





저는 숫자송을 추가했습니당.....ㅎㅎㅎ





* 원하시는 음원 파일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등록정보로 들어갑니다.





* 등록정보창이 뜨면 옵션을 선택하여 옵션 창에서 시작시간과 정지 시간에 원하시는 부분 시간을 넣어 줍니다. 시간은 40초가 넘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정확히 40초도 괜찮습니다....ㅎㅎㅎ



* 시간을 설정한 후 확인을 누르고 나갑니다.






*  다음 자신의 음원 파일에서 다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AAC 버전 생성'을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고 나면 40초 짜리 새로운 파일이 리스트에 생성된 것이 보이실 것입니다. 그러면 그 파일을  왼쪽 마우스로 클릭한채로 그대로 컴퓨터 바탕화면으로 복사를 합니다.



* 윈도우 탐색기- 도구- 폴더옵션- 보기-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를 클릭하여 해제합니다.



* 이렇게 하시면 바탕화면으로 옮긴 음원의 확장명이 보이실 것입니다. 이때 확장명이 m4a로 되어 있습니다. 이 확장명을 m4r로 바꿔주시면 되는데 바꾸고 엔터를 치면 바꿀 거냐고 물어보는데 그때 그냥 확인을 클릭하시면 완료가 됩니다. 



* 그리고 나서 다시 파일을 클릭한 후 리스트 복사해 주면 됩니다.(물론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자동으로 리스트에 추가됩니다) 





* 장비 아이폰을 클릭해서 소리로 가시면 가시면 위의 리스트가 보입니다. 원하시는 노래를 클릭하신 후 동기화를 해주시면,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설정-사운드- 벨소리로  들어가면 동기화가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조금 복잡하죠?



2. 웹사이트에서 벨소리 만들기


   사이트 주소는 아래의 것입니다.


   http://audiko.net/



  * 위 사이트로 갑니다.


  



* 위의 'Upload'를 클릭하여 원하는 파일을 찾아 불러 옵니다.





* 위의 1번 부분을 움직여서 원하시는 부분의 음원을 선택하신 후  2번 'create ringtone!'을 클릭하여 벨소리를 만들기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  그럼 위의 화면이 나오는 데, 여러분이 저장하신 파일 이름이 위에 나타날 것입니다. 그러면 위의 아이폰을 클릭해 주신 후 벨소리 다운로드 하기를 클릭하셔서 원하시는 곳에 다운로드하세요.



* 다운로드 된 파일을 더블클릭하시면 아이튠즈가 자동 실행이 되면서 위의 아이폰(장비)-소리 화면으로 들어갈 것입니다. 그러면, 벨소리를 선택한 후 동기화를 시키면 역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여러분이 만드신 벨소리를 볼 수 있으실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튠즈로 만드는 것보다 여기 웹사이트를 통해 만드는 게 훨씬 쉽고 좋더라구요.....ㅎㅎㅎ




그럼 원하시는 벨소리를 만드셔서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가시기 전에 아래'view on'(추천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