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아이템 그리고 리뷰/어플리케이션

애플 제품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필수 어플 '나의 iPhone 찾기'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필수로 설치해야할 중요 어플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나의 iPhone 찾기' 영어로는 'Find iPhone' 이라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을 애플 제품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에 설치하시면 제품이 위치가 지도에 표시가 됩니다. 또한 어플을 실행 시키면, 크게 네가지의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1. 지도에 기기 표시하기

2. 사운드 재생

3. 분실 모드

4. iphone 지우기



아래 사진을 보면서 설명을 드릴게요.





위에 보시면 'Find iPhone'이라는 어플이 있죠? 이 어플을 앱스토나 iTunes에서 다운을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애플 기기가 여러개라면 모든 기기에 이 어플을 설치하세요.






어플을 실행시면 위와 같은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애플 계정을 만들 때나 어플 다운받을 때 사용하시던 것을 넣으시면 로그인이 됩니다.


위 사진 아래에 보시면 'Setup Instructions' 라고 있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언어설정을 한글로 하신분은 '설정방법'이라고 나옵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자세한 설명이 잘 나와있습니다.


 

저는 언어설정을 영어로 해놔서 위와 아래처럼 나오는데요, 자세하게 설명이 나와 있으니 이 안내를 읽어보시면 충분히 하실 수 있으 실 것입니다.





나의 아이폰 찾기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선택해야할 옵션이 있는데요, 그것은 설정-iCloud-나의 아이폰 찾기 ON을 해주어야 합니다. 위아래 사진만 보아도 아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이 설정이 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작동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나면 어플을 설치하고 각 기기에서 로그인을 한 상태라면 위 사진 처럼 각 기기명 앞에 녹색 불이 켜져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다면 녹색불이 없고, 그냥 회색 동그라미로 비활성화 된 것을 표시합니다.


그래서 그 중에 먼저 모든 장치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에서처럼 2개의 녹색점이 보입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이용하고 있어서 2개의 장치가 보이네요.









'Devices(장비)'를 클릭하시면 기기리스트가 나옵니다. 그중에서 제 아이패드를 클릭해보았습니다. 클릭을 하면 위 사진처럼 지도에 위치와 아이패드 명이 나오는데요, 이때 아이패드 명 옆에 파란색 화살표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 화면에서 3가지의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1. 사운드 재생(Play Sound), 2. 분실모드(Lost Mode), 3.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지우기(Erase iPhone or iPad)


1. 사운드 재생을 클릭하시면, (저는 아이폰 이 어플을 실행하였기 때문에 아이패드를 찾을 수 있겠죠?) 아이패드에서 사운드가 계속해서 발생합니다.


아래 사진, 위의 설명과 달리 제가 아이패드에서 이 어플을 실행시켜 장비 리스트에서 지도에 표시된 아이폰을 클릭하였고, 위와 같은 화면에서 사운드 재생을 클릭하자 소리가 나면서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온 것입니다. 









2. 분실모드(Lost Mode)를 클릭하시면 위의 사진처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 비밀번호는 분실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습득한 사람이 함부로 사용하지 못하도록 Lock을 걸게 하는 비밀번호 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다가 아이폰을 분실하여 찾을 수 없다면, 아이패드에서 나의 아이폰찾기 어플을 실행시켜 로그인 합니다. 그리고 장비리스트에서 아이폰을 클릭하면 지도에 표시된 나의 아이폰 명이 보이는데요, 거기에서 오른쪽 파란색 화살표시를 클릭하면 아이폰 찾기 메뉴를 볼 수 있고, 그중에 필요한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도 아이폰을 찾을 수 없어 분실모드를 클릭하고 내가 원하는(기억하기 쉬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완료하면, 아이폰이 저절로 락모드가 실행되어 제 아이폰을 습득한 사람이 제 아이폰을 실행할 수 없게 되는 것이죠.



아무튼 분실모드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아래에서처럼 연락받을 전화번호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연락받을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아래 사진에서처럼 연락받을 연락처와 함께 표시될 간단한 메세지를 넣을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메세지를 바꾸시거나 그냥 아래 문구 그대로 하시고 완료를 누르시면 아이폰으로 연락받을 연락처와 메세지가 전송됩니다. 









위 사진에 보이시죠? 메세지와 함께 연락처가 전송된 것입니다. 그리고 아래의 사진처럼 동시에 락모드가 실행이 됩니다. 





핸드폰을 분실하였다가 나의 아이폰찾기를 통해 습득하신분과 연락이 되어 핸드폰을 찾아다면 제 아이폰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겠죠. 이때 넣어야할 비밀번호가 위에서 분실모드를 실행시킬 때 입력한 비밀번호입니다.



이렇게 하면 핸드폰이 수면모드 또는 대기모드 일때 마다 비밀번호를 넣어야하게 되는데요. 이것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방법대로 하시면 해결됩니다.






설정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셔서 일반을 클릭합니다. 그곳에서 암호잠금을 클릭하면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이때 위의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한 후 암호끄기를 클릭하셔서 비밀번호를 다시한번 입력하시면 암호잠금이 해제됩니다.


설정-일반-암호잠금-암호끄기 절차로 진행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