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아이템 그리고 리뷰/어플리케이션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설명서는 도대체 어디에 있나요!

*** 공지 ***

본 포스팅은 지난 2013년 5월에 게시한 것으로 아래 내용은 현재 상황에 적합하지 않아 새로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아래 제 블로그 최근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제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목 : 마지막 안내가 될 듯한,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설명서


         


간만에 제가 좋아하는 애플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올려 보려합니다....




제가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주위의 있는 사람들을 만나다 보면 거의 대부분이 사용설명서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더라구요. 있다는 것은 대충 들어서 알지만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사람이 아주 약간 있구요....ㅠㅠ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 설명서가 있는 곳을 같이 공유합니다.



애플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구입할 때 종이로 된 사용설명서를 제품과 함께 따로 주지 않습니다. 이유는 자연보호를 위해 종이 사용을 줄이겠다는 취지이지요.



그래서 모두들 사용설명서를 보지도 못한 채 물건을 개봉하고 나면 정신없이 클릭을 하면서 터득해 나가죠....ㅎㅎㅎ



하지만 사용설명서는 분명히 존재한답니다.



우선 아이폰은 인터넷이 될터이니 상관없지만, 아이패드 중 3G 나 LTE가 없는 only WiFi 제품이시라면 무선 인터넷 존에서 와이파이를 연결하셔야 사용설명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먼저 아이폰 바탕화면에서 사파리(Safari)를 찾아 클릭하여 사파리를 열어 줍니다.







위에 사파리가 열린 상태인데요, 위의 이미지 아래 부분에 보면 책모양(즐겨찾기-북마크)을 클릭하시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자신이 즐겨찾기로 저장한 내역이 쭈~~욱 나옵니다. 






즐겨찾기 내역 맨 마지막에 보면, 위의 이미지에서 보이시죠? iPone User Guide(아이폰 사용설명서)가 떡하니 있습니다.



그래서 요넘을 클릭하시면 아래의 이미지 화면이 나오는 데 그것이 바로 사용설명서이죠.....ㅎㅎㅎ






저는 언어를 영어로 해놓아서 지금 사용설명서가 영어로 나왔는데요. 언어를 한글로 하시면 사용설명서도 한글로 보입니다!



아이패드 사용설명서 찾는 방법도 위의 아이폰 사용설명서를 찾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1. 사파리 클릭하여 실행시킨다.







2. 위의 이미지에서 책 모양(북마크)를 클릭한다.






3. 북마크 리스트 맨 아래 iPad 사용 설명서를 클릭한다.







4. 사용 설명서를 클릭하면서 원하는 정보를 얻는다. 




그리 어렵지 않죠?




제가 아직 맥북이나 아이맥을 구입하지 못했지만 아마도 맥북이나 아이맥 등 다른 기기들도 이렇게 사용 설명서를 찾을 수 있지 않을 까 생각이 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이젠 더이상 사파리에 사용설명서가 없어요! 아래 링크 걸어두었으니 사용설명서가 있는 곳 확인 해 보세요!



2015/08/05 - [핫 아이템 그리고 리뷰/기타] - 마지막 안내가 될 듯한,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설명서

2014/11/21 - [핫 아이템 그리고 리뷰/어플리케이션] -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제품 사용 설명서는 여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