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아이템 그리고 리뷰/기타

마지막 안내가 될 듯한,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설명서




안녕하세요!



제가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 설명서(가이드)에 대한 포스팅을 세번째로 하게 되었네요.



두번째 포스팅 이후 이제는 더이상 찾지 않겠지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애플 홈페이지에 설명서가 있기도 하지만, 이젠 애플에서 찾기 쉽게 두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봐도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애플의 기본 어플리케이션을 열어보지 않았거나, 책을 읽지 않으시는 분(?)이지 않을까 싶어요...ㅎㅎㅎ



책은 읽는데, 'iBooks'로는 읽지 않으신다구요?



이젠 눈치 채셨겠죠? 어디에 각 애플제품 각 기기의 사용 설명서가 있는지를요.






위에 보시면 'iBooks'라는 어플 보이시죠?  저 아이콘을 클릭해보세요.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에서, 화살표에 'My Book'를 선택하시고, 동그라미 친곳을 클릭해서 'All'을 선택해주세요. 물론 'Books'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사용설명서가 보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마찬가지입니다.



만약 책이 활성화 되지 않았다면 클릭하시면 다운받아집니다.




만약 없으시면 동그라미 친곳 바로 아래 'search'에서 'iPad 사용 설명서' 키워드를 넣으시고 찾으시면 한글 사용 설명서가 나옵니다.





  



아이폰은 위의 사진 아래부분에서 보이는 돋보기 모양 'search'를 클릭하셔서 'iPhone 사용 설명서'로 찾으셔서 다운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참 쉽죠~



아마도 더 이상 설명서에 관한 포스팅을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특별한 이변이 없는 한 애플에서 사용설명서를 다른 곳에 보내지 않고 이곳에 계속 둘 것 같네요.



그럼 설명서를 참고로 좀더 쉽고 재미나게 애플 제품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내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 보실래요! 


2014/11/21 -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제품 사용 설명서는 여기에요!

2015/07/21 - 미국 아이폰, 윈도우 폰 한국 개통 이야기

2012/11/20 - AT&T 프리페이드폰, 구글보이스(구글폰), 아이패드 어플 연동, 전화요금 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