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아이템 그리고 리뷰/기타

티스토리 해외 블로거 구글 애드센스 달기 과정 이야기

제가 미국에서 거주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하다가 구글 애드센스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이것을 제 블로그에 달려보려고 시도를 하였었습니다.



온라인에 올라온 구글 애드센스 가입방법을 보면서 구글 애드센스 가입을 시도하였지만 아무리 시도하여도 도저히 가입조차가 되지 않았습니다. 



가입시 블로그 주소를 넣는 곳에 제 블로그 주소를 넣으면 가입이 안된다며 빨간 글씨로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티스토리가 구글 애드센스 가입이 차단 된 것으로 오해를 했었습니다. 그러나 저보다 이후에 블로그를 가입하신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다는 것을 보고나서 이리저리로 가입되지 않는 이유를 찾아 헤매었었죠....



그러다가 해외에 거주하면서 그곳에서 블로그를 가입하려 하는 사람들은 가입이 되지 않는 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 가입을 하지 못하고 있다가, 제가 한국에 갈일이 생겨서 한국에 들어갔을 때 한국에서 구글 애드센스 가입을 시도하였습니다. 



정말 다행히 한국에서 가입을 시도하니 아무런 문제 없이 너무나 쉽게 구글 애드센스가 가입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지금 제 블로그에 보시는 것처럼 구글 애드센스 광고들이 달려있는 것을 확인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HTML이나 기타 관리 방법을 잘 몰라 엉성하기 그지 없습니다.........ㅠㅠ




아무튼 구글 애드센스를 가입하고, 바로 블로그에 광고 배너를 달고 난 후 한달이 지나니 구글 애드센스 제 계정으로 로그인을 했더니 오른쪽 위쪽에 빨간색 공지하나가 떠 있더라구요. 그래서 들어가봤더니 PIN CODE를 입력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그전에 수익금 지급 방법을 신청을 먼저 해야했습니다. 지급 방법을 신청하고 나니 PIN CODE를 입력해야 한다고 나왔고, 지급 방법 신청 당시 입력된 주소지로 PIN CODE를 우편으로 보내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약 3주정도를 기다렸습니다. 물론 저는 미국에 이미 들어와 있었구요. 한국 집에서 구글로부터 제게 우편물이 왔다고 알려 주었습니다.






위의 우편물 보이시죠? 구글에서 진철하게 어떻게 해야할 지 영어로...(ㅠㅠ) 설명을 해주면서 핀코드를 알려주었습니다.



그래서 알려준 방법대로 제 계정으로 들어가서 핀코드를 입력하니 빨간색 공지가 사라지고, 미지급금이 뜨더라구요. 제게 수익금이라는게 언제 쌓여서 얼마나 들어올지는 모르겠지만, 어찌됐던 뭔가를 해냈다는 성취감이 있어 기분이 좋네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