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아이템 그리고 리뷰/기타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거는 가입 안돼!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구글 애드센스를 들어보셨을 거에요. 


구글 애드센스를 블로거에 달아서 운영함으로 약간의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블로거들이라면 구글 애드센스에 많은 관심들을 갖거나 구글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알게된 구글 애드센스를 가입하려고 몇번 시도를 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가입이 전혀 되지 않더라구요.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로 가서 기존에 있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나오는 첫페이지에서, '다음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겠습니다'에 저의 블로그 주소를 넣으면 계속해서 가입할 수 없다고 나오더라구요. 가입 불가 내용을 봤을 때는 티스토리 자체가 불가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래서 정책이 바뀐 것인가, 내가 잘못한 것인가 싶어 블로그 운영을 잘하시는 분들과 이런 일을 잘 아시는 분들에게 물어봤지만 역시 그 분들도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을 하다가 구글에 문의를 해보려고, 구글링을 하였습니다.



구글링을 하다보니 왜 가입이 되지 않는 지 그 이유를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모든 사람들이 새롭게 가입이 되지 않는 것이 아니고, 해외에 거주하면서 티스토리를 운영하여,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려는 것이 불가하던 것이었습니다.



다시말해 현 해외거주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는 현재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이 불가하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실이 아무데에도 언급된 곳이 없어서, 답답했었는데 확실한 답을 알고 나니 마음이 조금 편하네요. 아마도 저처럼 해외 거주하면서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운영하다 새롭게 구글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 가입을 시도하였지만 가입불가하셨던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ㅠㅠ(왜 정책은 바꿔가지고.....ㅠㅠ)




가시기 전에 아래'view on'(추천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