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유학/유학 생활

AT&T 프리페이드폰, 구글보이스(구글폰), 아이패드 어플 연동, 전화요금 절약




AT&T 프리페이드폰, 구글보이스(구글폰), 아이패드 어플 이 세가지를 연동하여 전화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먼저, 이곳에 와보니 전화요금을 절약하기 위하여 많은 사람들이 프리페이드 폰을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전화를 개통하려 알아보다 보니 미국으로 유학오는 절약정신이 투철한 중국인들의 경우, 특히, 부부의 경우는 한사람은 일반 핸드폰(컨트랙트 폰)을 개설하고, 나머지 한사람은 프리페이드를 많이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우리 부부도 아내는 AT&T 컨트랙트폰을 하고, 저는 프리페이드 폰을 개설하였습니다.


 아내는 이곳에서 핸드폰을 사용했던 기록이 없고, 소셜 시큐릿 넘버가 없기 때문에 핸드폰(이곳에서는 wireless라고 하더라구요)을 개통할 때 보증금 $500을 별도로 입금 했습니다. 1년 지나면 다시 돌려준답니다.




아무튼 저는 프리페이드폰을 구입하고, 요금제를 3달간 25달러 충전해서 사용하는데, 아시다시피 미국은 전화 거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요금이 결제되는 시스템이라서 전화 받기도 걸기도 무섭더라구요.




그러다가 구글보이스(구글에서 '구글보이스'라고 입력하면 나옴- www.google.com/voice 요케 가셔서 됨)로 로그인 해서 구글보이스에서 구글보이스용으로 별도의 전화번호를 받았습니다. 이 번호로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2에 어플을 깔아 연동 시킬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다가 알아보니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하면 해결 되더라구요.


1. 구글보이스로 로그인(google에 가입을 먼저하셔야겠죠!) 


2. 왼편 중간 아래쯤 또는 오른쪽 상단 귀투이 쪽에 셋팅을 클릭해서 제가 하고 받고 싶은 번호를 선택하였습니다. 


3. 번호를 선택할 때 받을 수 있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이때 프리페이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문자가 오면서 확인하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4. 이 절차가 끝나면 와이파이가 되지 않는 지역에 있을 때 또는 구글보이스를 실행시키고 있지 않을 때(물론 앞의 두 경우에도 핸드폰이 울려 연락이 온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프리페이드폰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겠죠. 이 기능은 마치 한 전화기로 2개의 번호로 전화를 받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5. 그 다음 아이패드에서 앱스토어에서  'talkatone' 이라는 어플을 찾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6. 어플 설치 후 셋팅에 가셔서 Accounts 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해주면 자동으로 구글보이스 넘버가 연동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와이파이가 되는 어느 곳에서든지 아이패드로 무료로 미국과 캐나다 내에 있는 핸드폰이든 일반전화든 누구에게나 전화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만 된다면 전화걸기, 전화받기 모두 가능합니다. 



참고로 한가지 말씀드리면 구글보이스에서 10달러 정도 돈을 주고 통화권을 사면 한국에도 자유롭게 전화할 수 있구요, 제 생각엔 국제전화 카드 사는 것보다 저렴한 것 같더라구요.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고, 전화비를 아끼기 위해 프리페이드폰을 선택하신다면 이 방법을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지금 상당히 잼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ㅎㅎ  물론 아이패드가 없더라도 프리페이드폰만 연동해서 쓰셔도 괜찮죠..ㅎㅎㅎ




이 방법은  미국에서 살고 있건 유학하고 있는 자녀 및 지인들에게 전화할 때도 사용한다면 무료로 미국 어디라도 전화를 할 수 있지 않을 까 싶네요. 방법은 구글보이스에서 미국전화번호를 받으시면 되리라 생각됩니다. 이건 저도 아직 해보지 않은 것이라 확실하게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혹시 한국에서 누구 도전해보시고 가능하면 제게 글 주시면 좋겠네요..ㅎㅎㅎ



그냥 참고하시라고 사진 2컷 올립니다.... 









가시기 전에 손가락 한번 꾸~~욱 눌러 주세요! ㅎㅎㅎ

포스팅 작성하는 데에 큰 힘이 될거에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