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아이템 그리고 리뷰/어플리케이션

아이폰 및 아이패드의 유용한 기능 '방해금지 모드'

아이폰 및 아이패드의 iOS가 업데이트가 되면서 좋은 기능들이 조금씩 늘어가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이 '방해금지 모드'(Do Not Disturb) 가 아닐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특히, 유학생들에겐 정말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 지금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살고 있는데 여기 시간은 한국과 반대입니다. 한국이 낮이면 여긴 밤입니다. 그래서 한국 시간으로 오후 6시이면 이곳은 새벽 4시랍니다. 



어느날, 제가 잠을 곤하게 자고 있는데 갑작스런 전화벨소리에 잠을 깼습니다. 바로 한국에서 걸려온 전화였습니다. 한국과 이곳의 시간차를 고려하지 않은 이 전화에 그만 잠을 깨고 전화 통화 이후 잠이 안와 고생을 조금 했드랬죠...ㅠㅠ


사실 카톡도 한국에 있는 제 카친들이 시간차 생각치 않고 마구 보내와 다소 잠잘 때 깜짝 놀라 깼었거든요.  



그러다 발견한 이 기능, 어찌나 고맙던지... 



자 그렇다면 방해금지 모드를 한번 실행시켜 볼까요. 너무나 좋은 이 기능이 실행시키기도 그리 어렵지 않더라구요. 이 기능은 아이폰 및 아이패드 둘다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에 보시면 시간 왼쪽에 달 그림이 있죠? 이게 방해금지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라는 표시입니다. 천천히 활성화 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설정에 들어 오시면 블루투스 아래 방해금지 모드 메뉴가 보이시죠? 지금은 활성화가 되지 않았는데, 스위치를 클릭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활성화가 됩니다. 그러나 활성화는 되었지만 언제부터 언제까지 방해금지를 시킬 지 시간을 지정하지를 않았잖아요? 이 시간을 지정하기 위해서는 바로 아래 메뉴인 '알림'을  클릭 해 줍니다.










알림을 클릭하여 들어 오시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의 첫면째 메뉴 방해금지 모드를 클릭하시면 아래 사진의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그러면 예약하기를 활성화 하시고, 그 아래 본인이 원하시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에게 걸려온 전화 허용' 이라는 메뉴는 아이폰 '연락처'에 있는 그룹들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락처 내에 그룹이 가족이 있다면 가족을 클릭하시면 가족으로부터 오는 전화는 방해금지 모드로 정해 놓은 시간이라도 전화가 온다면 울린다는 의미이죠. 이 기능은 본인의 선택에 따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메뉴 중 '반복통화'  기능을 활성화 하시면 3분 이내 같은 사람에게서 전화가 두번째 오면 벨소리가 울리게 되는 기능입니다. 급한 일이 있다면 여러번 반복해서 전화를 할테니 말이죠.



필요하신 기능들을 선택하시고 활성화 하셨다면 그래도 메뉴에서 나가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ㅎㅎㅎ   



충분한 숙면을 위해 방해금지 모드를 적절하게 사용해 보아요~~~



 


시기 전에 아래 'view on'(추천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