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아이템 그리고 리뷰/어플리케이션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제품 사용 설명서는 여기에요!




*** 공지 ***

본 포스팅은 지난 2014년 11월에 게시한 것으로 아래 내용은 현재 상황에 적합하지 않아 새로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아래 제 블로그 최근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제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목 : 마지막 안내가 될 듯한,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설명서



제가 작년 5월에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 설명서가 있는 곳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 최근에 제 블로그로 오시는 분들 중에 이 사용 설명서 때문에 오시는 분들이 꽤 있으시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애플에서 OS를 업데이트를 하면서 기존 사파리에 있던 사용자 가이드를 없앴더라구요



다시금, 사용 설명서가 있는 곳을 알려드리기 위해 몇 글자 적어봅니다. 뭐 애플 사이트에 자주 들어가보시는 분들은 금방 아시겠지만, 잘 들어가보지 않는 분들은 전혀 모르실 것 같아 포스팅 하오니 잘 아시는 분들은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사용자 설명서는 사파리 즐겨찾기에 있다고 알려드렸지만, 이제는 더이상 그 곳에 사용자 가이드가 없습니다. 



애플 제품을 써보시는 분들은 모두들 잘 아시겠지만, 애플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사용자 설명서를 넣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환경보호 차원에서 물자를 아끼자는 취지이지요.



그리하여 설명서가 없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구입하게 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용 방법을 알아야 하기에 애플에서도 설명서를 제작합니다. 그 설명서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더이상 사파리에 있지 않고, 애플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야 찾을 수 있습니다



영문 사이트로 이동은  support.apple.com/manuals  라고 입력하시면 아래의 화면이 바로 나옵니다. 그중에서 필요하신 기기의 설명서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소를 모르실 경우에는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메인 메뉴 중 'Support'를 클릭하시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다음으로 위의 기기 사진 중 자신에게 필요한 기기 사진을 클릭하시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기기 사용에 관련한 다양한 정보가 왼편 메뉴바에 나옵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찾기 위해 왼쪽 메뉴바에서 찾아 클릭하시면 되겠군요. 


메뉴얼은 왼편 메뉴바 하단에 'Manuals'(설명서)라는 것이 보일 거에요. 바로 이것을 클릭하셔서 필요한 정보를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위 사진은 아이폰을 클릭해서 들어간 내용이구요, 아래 사진은 아이패드를 클릭해서 들어간 내용입니다. 










한글 애플 홈페이지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한국 애플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한글 apple.com/kr 로 가시면 한국 애플 홈페이지가 열립니다. 그래서 '고객지원'을 클릭하시면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위의 화면에서 원하시는 기기 사진을 클릭하시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보통 사파리에서 새로운 창 열기를 하면 애플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이콘이 보이는 데 그것을 클릭하면 애플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또는 바로  support.apple.com/kr/manuals 를 주소창에 넣어 가시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 자신이 알고 싶은 기기를 클릭하시면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이렇게 들어가셔서 위 사진 왼쪽 하단에 '설명서'를 클릭하시면 맨 아래 있는 사진처럼 '사용 설명서'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 잘 보이시죠?




다시한번 정리해드리면,


1. 애플 홈페이지 접속(한국) 혹은 support.apple.com/kr/manuals 주소창 입력하여 바로 이동

2. 고객지원(Support) 클릭

3. 보이는 화면 중 자신이 원하는 기기 선택하여 클릭

4. 왼쪽 메뉴바 하단 '사용설명서' 클릭 



금방 찾으실 수 있으시겠죠. 특히 1번 애플 홈페이지 접속을 위해서는 사파리에 가셔서 새로운 창 열면 애플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애플 아이콘이 보이잖아요 그것 클릭하면 바로 애플 홈페이지로 이동하니 쉽게 찾으실 수 있으실 거에요.



애플 기기 완전정복을 위해 심심할 때 한번씩 보시면 매우 유용하시리라 생각합니다....ㅎㅎㅎ



최근 다른 곳에 생겨난 사용설명서에 대한 안내 포스팅 링크 걸어두었어요 아래 글 확인해보세요!


2015/08/05 - [핫 아이템 그리고 리뷰/기타] - 마지막 안내가 될 듯한,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설명서




그리고 가시기 전에 아래 베스트 공감 클릭 부탁드려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