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디애나(Indiana)/인디애나폴리스(Indianapolis)

인디애나폴리스, BMW 리콜 다녀온 후기




얼마전, BMW로부터 리콜 대상 차량이 되므로, 수리일정을 잡아서 처리하라는 메일을 받고 인디애나폴리스에 있는 BMW Center로 갔습니다.



리콜에 대한 이야기는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2015/07/10 - [자동차/자동차 이야기] - BMW 2000~2006년도 3 시리즈 리콜 한다구요!



인디애나폴리스 BMW Center


Dreyer & Reinbold BMW

9375 Whitley Dr

Indianapolis, IN 46240

317-573-0200



제가 오늘 제 사진을 보니 많이 부실하단 생각이 드네요....ㅠㅠ



하지만 가지고 있는 사진으로 경험을 공유하도록 할게요.





도착해서 안들어 들어간 후 앞에 보이시는 안내 데스크에 리콜 때문에 예약하고 왔다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 대기하는 곳에 앉아서 약 5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정비 관련 담당 직원이 와서 수리를 할 것인데, 비용은 무료이고, 시간은 약 1:30분 정도 소요될 것이라고 이야기 해주더라구요.







기다리는 동안 안내 데스크 옆쪽으로 마련된 음료와 스낵을 맛나게 먹으면서 기다렸죠. 



저기 오른쪽에 보이는 자판기에서 코코아를 마셨는데, 아주 맛나고 좋더라구요...ㅎㅎㅎ  지금까지 미국에서 마신 코코아 중에서 제일 맛있는 것 같더라구요.....ㅎㅎㅎ   공짜라서 그런 것일까요?ㅎㅎㅎ



앉아서 기다리닥 주위를 쭈~욱 둘러보았습니다.





위의 사진에 보이는 곳은 자동차 부품을 구입하는 곳입니다. 제가 사실 이곳에서 몇개의 부품을 구입해봤는데, 작은 부품들은 대체적으로 일반 오토파츠 파는 곳보다 비쌌습니다. 


많이 비싼 것은 아닌데, 10~30%정도 차이나는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로터 같은 부품은 정말 많이 가격 차이가 나더라구요. 제가 가격을 확인할 때 보니 2배 안팎으로 차이나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안타깝게도 사진을 찍지 않았는데, 지금에 와서 후회하고 있지만요, 대기하는 소파 옆에 보면 이곳에서 일하고 있는 정비사들이 BMW 본사로 부터 정비 기술 교육 수료한 내용들을 붙여 두었더라구요. 나름 믿음직 스러웠습니다.





위의 사진 안쪽에 캐시어가 보이시죠? 부품을 구입하거나, 저처럼 수리를 하고 나서 수리비 등을 모두 저 곳에서 계산한답니다.



수납은 현금과 카드 모두 받더라구요.




앉아서 1시간 조금 넘게 기다리니, 수리는 다 했다고 간단한 점검을 해보니 문제가 있는 것 같다며 점검을 하면 비용이 든다며 할 것인지 묻더라구요.



다른데 가기도 귀찮고 해서 점검하라고 했더니 비용이 어마무지합니다. 그냥 점검하는 것만 150불 정도 들더라구요....ㅠㅠ



걍 딴데 가서 알아볼 것을....  물론 저 가격이 든다고 미리 알려주긴 했지만 그냥 점검해달라고 말한 제 자신을 원망하게 되더라구요...



게다가 어느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알려주면서 수리 할 것이냐고 해서, 또 그냥 수리해달라고 말하고 말았습니다....ㅠㅠ



다른데 가서 고치거나 제가 직접 고쳐도 되는 것인데, 사실 제가 고치기에는 상당히 귀찮고 번잡한 것이라서 걍 또다시 마음을 혼란하게 만들어 버린 것이죠...ㅠㅠ



아무튼 다 수리하고 나니 총 2:30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수리하고 나서 수리 내역과 워런티가 적혀 있는 문서를 주더라구요. 이것을 가지고 저 사진에서 보신 캐시어에 가서 결제를 하고 무사히 돌아왔답니다.






BMW Center 서비스는 대체적으로 만족스럽고 좋더라구요. 



다만 아쉬운 점이 부품과 인건비가 비싸다는 것이 상당한 흠이네요.



돈을 많이 벌어서 새차를 구입해서 타던지, 아니면 저렴한 곳에서 수리를 하거나 직접 해야겠다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위에 보시는 차량 가격이 1억 얼마정도 되더라구요. 제 눈에 그리 대단해 보이지 않던데, 상당히 비싼 차량이더라구요.



아무튼 기다리면서 차량 구경도 잘하고 돌아왔답니다.



물론 리콜 받은 부분은 무료로 진행을 했구요. 



그런데, 제가 이 글을 쓰기 바로 이틀 전에 BMW로부터 다시 리콜 레터를 받았습니다.... 이걸 다행이라 할지 아님 운없음으로 생각을 해야하는 것인지...



아무튼 한번도 리콜 수리 받으러 가야하네요!



인디애나에서 알게 된 한국인 친구도 BMW 2003년식을 타고 있는데 저의 이야기를 듣고 홈피에 가입해서 이번 리콜레터를 받았다고 하더라구요.

홈페이지 가입 관련 내용은 아래 제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2015/07/10 - [자동차/자동차 이야기] - BMW 2000~2006년도 3 시리즈 리콜 한다구요!




아무튼, 수리를 잘 받아 안전하게 차량운행하자구요.



가시기 전 아래 '베스트 공감' 클릭은 저를 쒼나게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