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아이템 그리고 리뷰/컴퓨터/핸드폰 등

마이크로소트에서 구입한 Asus Zenbook UX305F 사용 리뷰




오래동안 사용하던 Dell 랩탑의 성능이 너무 떨어져서 사용하는 데 너무 어려움이 많아 새로운 랩탑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저는 너무나 애플 맥프로를 구입하고 싶었지만, 돈 한푼 벌지 않는 유학생으로 살면서 맥프로는 제게 너무나 과분한 물건이네요...ㅠㅠ



그나마 아내가 700불 이내의 범위에서 물건을 구입해도 좋다는 허락을 해주어서 정말 큰 맘 먹고 랩탑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아마존을 통해 열심히 찾다 보니 아내가 허락한 금액보다 적은 비용으로 살 수 있는 물건이 하나 보이더라구요. 그게 바로 Asus Zenbook UX305F 이었습니다. 아마존에 699불에 판매를 하더라구요. 당시 이 물건을 볼 때 50달러 리베이트 해주어서 649불에 살 수 있겠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계속 애플제품에 미련을 못 버리고 이러저러한 방법으로 저렴하게 구입해서 애플 제품을 쓸수 있을까 알아보던 중 Microsoft에서 랩탑 판매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애플 제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애플 제품 홈페이지에 학생이나 교사들은 좀더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살 수 있죠. 그런데 마이크로스프트 홈페이지에서도 교육 할인이라는 것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천천히 살펴보니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Asus Zenbook UX305F 를 판매하더라구요. 그것도 아마존보다 100불 저렴한 599불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물건을 구입하기로 맘 먹고 홈페이지에서 구입을 시도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최근에 이사를 하는 바람에 데빗카드 주소가 안 맞아서 제대로 결제를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번호로 연락을 했더니 직원이 아주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고, 결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더라구요. 제가 미국에 와서 가장 친절하다고 느꼈던 순간이었습니다. 기분 좋게 구입하고 약 5일을 기다려서 물건을 수령하였습니다. 총 구매가겨격은 $640.93입니다. 세금포함해서요.









박스에 마이스크로소프트 라벨이 붙어있는 것 보이시죠? 박스는 아주 심플하더라구요. 더 박스를 개봉하니 안에 작은 박스가 하나 더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시죠!





제품이 상하지 않도록 포장을 아주 잘 했더라구요. 작은 박스를 개봉하니 안쪽에 랩탑이 있더라구요.






내용물도 아주 간단합니다. 랩탑, 사용설명서, 충전기, 그리고 모니터를 닦는 클리너 타올.











랩탑 모니터를 위로 여니 안쪽에 하얀 정전기 방지 종이 같은 부직포가 있더라구요. 신기하게 저기 한글이 하나 떡하니 적혀있더라구요. '페트'라고요...ㅎㅎㅎ





전체적으로 메탈 느낌이 나는 회색빛 검정색이라고 해야할까요. 제가 색감이 없어서....ㅠㅠ


랩탑이 13인치라서 키보드를 터치하기에 충분히 넓고 좋더라구요.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은 백라이트가 없다는 것이에요. 무게는 2.5파운드로 1.3kg 조금 넘네요. 제가 들었을 때 그다지 무겁단 느낌이 들지 않더라구요.



램 8g, 하드 SSD 256g, usb 3개, HDMI가 있지만 연결 커넥터가 필요하더라구요...ㅠㅠ  



CPU는 M 5Y10입니다. 제가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이 cpu가 열이 좀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사용해 보니 그다지 열이 많은 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물론 성능면에서더 이 cpu 다른 것을 비교해서 좀더 떨어진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한달간 사용해본 결과 아직까지 성능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컴터로 게임을 하지 않습니다. 주로 영화, 문서작업, 인터넷 서핑 정도로 활용하고 있는데, 이 랩탑에 사용에 대해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매우 얇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제 생각엔 맥에어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듯 합니다. 물론 제 개인적으론 애플제품을 넘넘 좋아하다보니, 같은 가격이라면 맥에어를, 아니 돈이 조금 더 있었다면 맥에어를 구입했을지도 모르죠.



그러나 저렴한 가격과 성능을 생각했을 때 이 제품은 최상인 듯 싶습니다.



위의 사진은 정면으로 바라 봤을 때 이군요, 상당히 얇지요.





위 사진은 오른쪽 면이구요. USB 1, 전원단자마이크 및 이어폰 단자, Micro HDMI 단자가 있습니다. 






왼쪽 사진은 USB 2, SD 단자가 있습니다. 배터리는 8시간 사용이라고 되어 있는데, 연속 사용한다면 8시간은 안될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하루 정도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중간중간 쉬었을 때요.






이 랩탑에는 윈도우 10이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물건을 받자 마자 시키는 데로 설치를 했지요. 설치하는데에 그다지 어렵지 않더라구요, 위치, 와이파이, 언어 선택,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정도 입력하고 설치한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자동으로 업데이트도 하구요. 








모든게 설치된 후의 화면인데, 깔끔합니다. 윈도우 10이 설치되어 사용을 해보는데 이번 윈도우 10은 애플 ios와 상당히 비슷한 부분이 많더라구요. 멀티터치가 가능하니 컴터를 이용하는데 있어 매우 편리하더라구요. 



혹시 가볍고 저렴한 가격, 가격 대비 성능 괜찮은 랩탑을 찾으신다면, 저는 이 제품을 추천하고 싶네요. 



만족하시리라 생각이 되네요.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보세요. 


2015/08/19 - Jabra freeway 블루투스 자동차 핸즈프리 리뷰

2014/11/30 -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Philips Sonicare 전동치솔

2013/12/24 -  Car Mp3 Player FM Transmitter 사용리뷰




'베스트 공감 '을 눌러 카이로스에게 기운을 팍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