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아이템 그리고 리뷰/전기전자제품

Jabra freeway 블루투스 자동차 핸즈프리 리뷰




제가 구입한 Jabra Freeway Bluetooth Speakerphon 은 일명 핸드프리라고 하죵. 이 물건은 사실 작년 3월에 구입을 했습니다. 아마 제 블로그를 꾸준히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2013년도에 카 핸즈프리를 구입했었는데, 왜 또 구입을 했지하면서 궁금해 하실 수 있을 거에요.




이유는 이렇습니다. 2013년에서 2014년으로 넘어갈 때, 미국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의 겨울이 너무나도 추웠습니다. 영하 20~30도를 넘나들면서 정말 추웠습니다. 그때 제가 구입했던 물건은 Motorola Roadster 였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클릭!


2013/12/19 - 모토로라 Roadster 블루투스 스마트 핸즈프리 스피커폰 리뷰



이게 글쎄 추위에 좀 약했던 모양이에요. 물론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당시 인디애나 날씨가 엄청 춥기도 했죠. 추운밤을 보내고 다음날 아침 차를 타면 자동으로 연결이 되어야 하는데 연결이 되지 않는 거에요. 게다가 여러개의 기능버튼을 아무리 눌러도 반응을 하지 않더라구요. 이런 일이 날씨가 추울수록 반복되어지니 조금은 짜증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아마존에 연락해서 다시 환불 처리를 하였습니다. 



아마존이 참 좋은 것이 이런 것들에 대해 환불을 정말 잘 해주더라구요. 물건 보내고 얼마안되어서 그대로 다 환불 받았습니다.



환불요청을 하자마자 다시 아마존에서 핸즈프리 다시 구입했습니다. 모토로라 제품을 구입할 당시 자브라 핸즈프리가 조금 더 비싸서 조금 더 싼 모토로라를 구입했었는데, 이번엔 아에 조금더 비싸지만 괜찮아보이는 자브라로 구입을 했습니다. 당시 68.81달러였습니다. 지금은 조금더 싸더라구요.





주문한지 한주 안되서 물건이 도착을 했습니다. 도착한 박스를 보니 참 튼튼해 보이더라구요. 기본적으로 물건 자체가 모토로라 것보다 커서 상자도 크더라구요. 모토로라는 작기도 하지만 다양한 기능이 들어 있어서 선택을 했었는데, 겨울에 약한 것인지 제게 온 물건이 조금 삐꾸인지...






상자를 열어보니 아주 큼직한 넘이 자리를 잡고 있네요.





구성품은 아주 심플합니다. 핸즈프리, USB 충전선, 시가충전 소켓, 설명서.



이제품의 장점은 일단 소리가 상당히 크다는 점입니다....ㅎㅎ  지난번에 사용하던 모토로라 보다 소리가 훨씬 커서 잘 들리더라구요. 물론 제가 차에 타면 핸드폰과 연결도 잘 됩니다. 







위 아래 사진에서 보이듯이 전화기 모양 있는 저곳이 전화 받기 걸기 하는 버튼인데요. 상당히 크죠. 그래서 운전 중 전화 올 때 한눈 팔지 않고 쉽게 터치하여 전화를 받을 수 있더라구요. 무엇보다도 이 버튼이 참 맘에 듭니다. 







다음으로 'FM Transmitter'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핸드폰에 있는 음악이나 음성 등을 카 오디오로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호강도가 약한지 종종 잡음이 들리기도 합니다. 어쩌면 미국내 라디오 방송 채널이 워낙 많아서 간섭정도가 높아서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른 FM 트랜스미터도 비슷한 증상을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보이스 기능도 있긴 한데 저는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Mute' 기능도 있어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계 자체가 크다 보니 버튼도 큼직하고 곳곳에 넓직하게 자리잡고 있네요.






충전은 제가 사실 자브라 블루투스 헤드폰을 가지고 있어서 충전기가 있는데, 저는 이 충전기를 통해 충전합니다. 방전되면 밤에 자기전에 충전해 두었다가 아침에 가져다가 사용을 하는데, 저의 경우 2달에 한번 정도 충전하는 것 같습니다. 이보다 더 되는 것 같기도 하구요. 7월 1일에 충전해서 아직 충전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년 넘게 사용해봤는데, 이 제품이 가격대비 성능도 좋고 사용하기 참 편리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통화버튼이 참 커서 운전중 부담없이 터치할 수 있구요, 소리가 커서 운전 중 발생하는 잡음에도 부담없이 통화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추천해드립니다...ㅎㅎㅎ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있어요!



2013/05/14 - Jabra HALO2 블루투스 헤드셋 사용 리뷰

2013/05/15 - 미국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1+1'의 서비스를 받게 된 사연

2013/12/24 - Car Mp3 Player FM Transmitter 사용리뷰




'베스트 공감 '을 눌러 카이로스에게 기운을 팍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