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국 음식 만들기

유학생활, 간편한 에그 스크램블 만들기





유학생활을 하면서 시간을 줄이며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을 찾다보니 에그 스크램블이 그 중 하나 인 것 같아 만들어 보았습니다. 




맛도 좋고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고, 쉽게 만들 수 있어, 공부하는 유학생이나 바쁜 직장인들에겐 좋은 메뉴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그럼 에그 스크램블을 한번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재료(2인분)

계란 4개, 작은 감자 반개, 소금 1/8 스푼, 우유

* 기호에 따라 양파, 토마토, 브로컬리 등 넣고 싶은 야채를 곁들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사실 우유가 없어 소이밀크를 사용하려고 준비해 두었다가 그만 깜박 잊고 그냥 만들어 버렸네요....ㅎㅎㅎ





계란을 그릇에 넣어 잘 풀어줍니다. 3개로 만드려다가 조금 부족할 것 같아서 사진 찍은 이후에 한개 더 추가해 4개로 했습니다. 나무 젓가락으로 풀어주면 아주 쉽게 금방 풀립니다. 


요때 준비한 소금으로 간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감자 반개 정도를 얇게 길게 썰었습니다. 


썰은 감자를 먼저 후라이팬에서 살짝 익혀주면 좋습니다. 아시다시피 계란 보다 늦게 익잖아요.....ㅎㅎㅎ





풀은 계란에 우유를 약간 넣어줍니다. 저는 사실 요거 지금 넣지 않고 익히다가 넣을려고 생각했다가 사진만 찍고 잊어버렸답니다...ㅠㅠ



감자가 익어갈 무렵 풀어놓은 계란을 부어서 익기 시작하려 할 때 젓가락으로 열심히 저어주시면 맛난 에그 스크램블이 된답니다. 버너 불은 중간 정도로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뭐 보시다시피 먹음직 스럽게 잘 만들어 진 것 같죠! ㅎㅎㅎ


아침식사 준비하는 데 그리 시간걸리지 않고 후딱 만들어서 먹었답니다. 





물론 보시다시피 집에 있던 사과, 에그 스크램블 만들기 전날에 만들었던 감자, 오트밀과 함께 먹었습니다. 빵과 도너츠두요, 사실 에그 스크램블만 먹어도 배 부를 양이었는데, 아침부터 좀 과하게 먹었네요....ㅎㅎㅎ




다음번에 다른 야채를 넣어 만들어봐야겠어요....ㅎㅎㅎ


요 에그 스크램블 만드는데 총 10~15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감자 넣지 않고 만들면 더 빨리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암튼,

모두들 아침에 바쁘다고 거르지 마시고 잘 챙겨 드시고 건강한 생활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