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국 음식 만들기

유학생활, 맛있는 스프링 롤 만들기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쌀국수를 먹으러 갔다가 스프링 롤을 맛보고,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도 재미있겠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각종  필요한 재료들을 구입한 후 집에서 도전해봤습니다.



정말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손이 조금 많이 가더라구요. 



스프링 롤 안에 이것저것 넣으면 넣을 수록 손이 더 가게 되니깐요....ㅠㅠ



하지만 집에서 배부르게 스프링 롤만 먹을 수 있다는 사실이 참으로 행복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맛있는 스프링 롤을 만들어 볼까요.



준비재료

스프링 롤용 라이스 페이퍼, 새우, 맛살, 쌀국수 면, 일반 국수면, 슬라이스 치킨, 파프리카, 당근, 샐러드용 야채 약간


소스용 재료 : 케찹, 마요네즈, Hoisin 소스, 땅콩 약간




요건 양을 어떻게 말해야할 지 애매하네요. 일단 한개 스프링 롤을 말려면 새우2개, 맛살 반개, 쌀국수는 1분 삶아서 적덩하게 넣었습니다. 일반 구수 면은 1인분 짜리 1/4 정도 삶아서 나눠서 넣었습니다. 


슬라이스 치킨은(샌드위치 만들 때 사용하도록 조리되서 판매하는 제품) 한장을 적당한 크기로 몇조각 내어서 사용하였습니다.







1. 쌀국수 면과 일반 국수 면을 삶습니다.

- 야채만 넣어 드실 분은 생략하셔도 됩니다만, 요거 넣어 먹는 맛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 위의 면이 쌀국수용 면인데요, 엄청 얇습니다.... ㅠㅠ







2. 스프링 롤 안에 들어갈 재료를 준비한다.

  - 저는 맛살, 슬라이스 치킨, 새우, 야채 약간, 파프리카, 당근을 넣었습니다. 요거야 집에 있는 재료 대충 넣어도 될 듯합니다.












3. 라이스 페이퍼를 뜨거운 물에 살짝 적신다.




4. 라이스 페이퍼 위에 다양한 재료를 넣어 잘 말아준다.

  - 2가지 국수 면, 치킨, 맛살, 당근, 파프리카, 샐러드용 야채, 새우를 넣어서 말았습니다.

  - 페이퍼를 만질 때 물을 준비했다가 조금씩 묻혀 가면서 하면 조금 수월합니다.







5. 예쁜 그릇에 담아서 맛나게 먹는다.






그런데, 롤만 만들어서 먹기엔 다소 싱겁겠죠?  그래서 소스를 만들었습니다.



소스는 케찹, 마요네즈, 호이진 소스(?) 요 세개를 1:1:1로 비율로 섞으니 아주 맛나더라구요? 위 사진에 보이는 소스가 아래 제품들 세개를 섞어 만든 것인데 맛나더라구요. 



그리고 3가지를 섞은 후 땅콩을 넣으니 좀더 고소한 것 같더라구요.






가족과 함께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스프링 롤, 참 좋을 것 같네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