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국 음식 만들기

<미국 유학생활> 토마토 소스 스파게티 만들기

유학생활을 하다보면 냉장고에 자질구레하게 쌓인 음식 재료들이 보일 것입니다. 이런 재료들을 해결하기도 하고, 맛난 음식을 만들 수도 있는(물론 이것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재료들을 사야할 수도 있겠지만요) 토마토 소스 스파게티를 만들어 봅니다.



지지난 주에 우리집에 방문한 부모님을 위해 짜장면을 만들고 남은 면과 오랫동안 우리 집 냉장고에서 없던 것으로 여겨졌던 토마토를 가지고 토마토 스파게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과연, 이것을 스파게티라고 할 수 있을 진 모르겠지만요 ㅎㅎㅎ)



준비재료

토마토 5개, 케찹, 양파 반개, 브로컬리 5개, 트레이더죠 씨푸드 블렌더, 트레이더죠 냉동콩, 설탕 한스푼, 면(우동, 짜장면, 스파게티면, 국수-쌀국수, 소면 등등 집에 비치되어 있는 다양한 면들 중 먹고 싶은 면으로 하나 ㅎㅎ), 모짜렐라 치즈.



자~ 이제부터 맛있는 토마토 소스 스파케티를 만들어볼까요?




1. 토마토를 위 사진처럼 잘게 썰어 줍니다.  




2. 후라이팬(저는 후라이팬이 작아서 큰 냄비를 이용했습니당)에 기름을 살짝 올려 뎁힌 후 토마토를 볶아줍니다. 



3. 토마토를 볶으면서 토마토 케찹을 적당량을 넣어줍니다. 음 밥 숟가락으로는 아마도 5~8숟가락 정도 될것 같네요. 그리고 설탕 한숟가락 정도 넣으면 좋겠습니다. 단음식을 좋아하지 않는 분은 설탕을 넣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이렇게 넣어서 계속 끓여주면 토마토가 으깨지면서 국물이 나오게 됩니다. 토마토 케찹은 다른 조미료를 넣지 않고 간을 맞추는 용도입니다. 그래서 재료들을 넣고 끓이면서, 간을 보았을 때 적절하지 않다면 케찹을 조금 넣어 주면 되겠습니당...ㅎㅎ






4. 토마토가 어느정도 걸죽하게 국물이 되면 양파를 넣어서 같이 익혀줍니다.(양파가 완젼히 많이 익어서 흐물흐물 해서 형태를 모를정도가 되길 원하시면 토마토 넣을 때 같이 넣어 주시면 되겠습니당)





5. 토마토를 넣고 나서 바로 브로컬리를 넣어 줍니다. 




6. 브로컬리를 넣은 후 바로 냉동해물을 넣어줍니다.


이것은 트레이더죠에서 산 제품인데요, 정말 유용합니다. 이 제품은 모든 유학생들에게 정말 좋은 식재료가 될 것 같네요. 필요한 곳은 어디라도 넣어서 함께 만들어 먹으면 좋은 재료 입니다. 김치볶음, 볶음밥, 이런 스파게티, 짜장면, 카레, 해물탕 등등 원하시는 음식에는 어떤 것이든, 재료는 새우, 오징어, 그리고 이름 모를 해물들 등입니다. 근데 오징어가 맞는지 사실 잘 모르겠네요! 


이 제품은 추천별로 말씀드린다면 별5개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7. 어느 정도 다 익으면 콩을 넣어 줍니다. 이 것도 트레이더죠에서 산 제품인데요, 넣고 싶은 곳엔 아무데나 넣어서 먹기 딱 좋네요, 밥할 때, 볶음밥할 때, 이런 음식 만들때 등등......




8. 면은 삶아서 준비해 두었다가 이렇게 예쁜 그릇에 담아줍니다. 그리고 면 위에다가 모짜렐라 치즈를 조금 올려주면 좋아요....





9.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만든 스파게티 토마토 소스를 면 위에 예쁘게 올려 줍니다. 그리고 역시 기호에 따라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 주면 너무나도 맛있어 보이는 스파게티가 완성됩니다.(저는 맛나보이기도 하고 실제로 맛도 넘넘 좋아 잘 먹었답니당 ㅎㅎㅎ)





맛있는 토마토 스파게티를 드시길 바랍니당.....ㅎㅎㅎ




가시기 전에 추천 손가락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