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국 음식 만들기

맛있는 브로컬리 스프 만들기




코스트코에서 브로컬리 한 봉지를 샀는데 양이 너무도 많아 쉽게 사라지지가 않네요. 그래서 맛있는 브로컬리 스프를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브로컬리는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하고 좋다고 하니 많이 사도 부담이 없네요....ㅎㅎㅎ



준비재료

브로컬리 20개 정도(윗 부분), 우유 1리터 분량, 양파 1개, 버터 티스푼 12개 분량, 치킨스톡 2개(물 8온스당 1개), 물 16온스(500ml가 16.9온스 정도이네요), 전분 2스푼, 소금  1/5 스푼



우선 저는 치킨스톡, 버터 그리고 우유(홀밀크)는 Marsh라는 그로서리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1박스에 7개의 봉지가 들어 있네요. 1봉지당 8온스 물이 필요하다가 적혀있더라구요. 500ml 물병이 16.9온스라고 하니 대충 절반 넣으면 되겠죠.ㅎㅎㅎ








이 버터는 안에 4개의 기다란 버터 덩어리가 있더라구요. 한 덩어리에서 12스푼 정도되는 부분에서 잘라서 사용을 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처음에 1/3 정도 잘라서 섰는데 재료가 많아 좀더 필요한 것 같아서 조금 더 잘라썼습니다. 그게 티스푼 12개 정도라고 하네요.






1. 위의 사진에 있던 치킨 브로스로 치킨 스톡을 만든다. 저는 물한병에 치킨스톡 가루 2봉지를 넣어 끓여서 만들었습니다.


2. 버터를 먼저 녹인다.





3. 잘게 썬 브로컬리와 양파를 넣어 볶아 준다.

   브로컬리는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것을 넣어서 정확한 양을 알 수 없지만 자르기 전 20개 정도 분량입니다. 그리고 우리 부부는 양파를 좋아해서 양파 한개를 넣었습니다.....ㅎㅎㅎ





4. 어느정도 볶아진 브로컬리에 만들어진 치킨스톡을 잠기도록 넣는다.






5. 팔팔 끓인다. 사실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습니다. 치킨 스톡을 이미 끓였잖아요.





6. 우유를 넣어 준다. 저는 약 1리터 정도 넣고 팔팔 끓인다.






7. 브로콜리와 양파를 모두 건져 내어 믹서기로 잘게 갈아준다. 저에겐 도깨비 방망이가 없어서 저는 믹서기를 활용하였습니다. 도깨비 방망이를 사용하다보면 다소 위험할 수 있는데, 믹서기로 하니 괜찮더라구요.



8. 갈은 브로콜리를 냄비에 다시 붓고, 소금으로 간을 해준다. 






9. 전분가루를 물에 잘 녹여서 냄비에 넣어서 다시 팔팔 끓여 준다.

   사실 전분가루를 넣지 않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러나 저는 약간 걸쭉한게 좋아서 전분가루를 좀 넣었습니다. 맛도 조금 더 담백해지기도 하구요.






10. 팔팔 끓으면 불을 끄고, 예쁜 그릇에 담아 맛나게 먹는다.




맛있고, 영양 가득한 브로콜리 스프로 맛난 식사하시기 바래요~~`




가시기 전에 아래 'view on'(추천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