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아이템 그리고 리뷰/컴퓨터/핸드폰 등

미국 아이폰, 윈도우 폰 한국 개통 이야기




제가 5월 12일 ~ 6월 30일까지 한국에서 지내다 미국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한국에 있는 동안 핸드폰 사용을 해야해서 저는 미국에서 사용하던 핸드폰을 그대로 가지고 한국으로 들어갔습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 5를 사용하고 있고, 아내는 윈도우폰 NOKIA를 사용하고 있죠.



저는 컨트랙을 해서 사용하다가 작년에 컨트랙 2년 기간이 끝나서 AT&T에 컨트리락 해제 요청해서 작년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죠....ㅎㅎㅎ



아내는 작년에 아마존에서 프리페이드로 윈도우폰인 NOKIA 제품을 구입하여 프리페이드로 사용하고 있었구요.






우선, 제 폰의 락을 해제하기 위하여 AT&T 홈페이지에서 언락을 신청하였습니다.


https://www.att.com/deviceunlock


위의 주소로 가셔서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언락 신청을 하기 위해서 몇가지 요구사항이 있습니다.


아래의 조건은 컨트랙을 한 핸드폰으로 일명 후불폰(Postpaid)이라고 하죠.

- AT&T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디자인된 것이어야 하구요. 

- 계약 기간이 지나야 합니다.

- 다른 통신사에서 사용하고 있으면 안됩니다.

- 체납이나 사용정지 없이 60일 이상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프리페이드폰(Prepaid)

- 6개월 동안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아무튼 제 폰은 락이 해제되어 자유롭기 때문에 한국에 들어가서 다음날 SKT 지정대리점 가서 바로 개통을 하였습니다.



물론 제가 한국에서 사용할 아이폰용 유심칩이 없어서 따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대리점에서 개통하자 마자 바로 사용가능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SKT 아내 폰에 맞는 유심칩을 가지고 있어서 바로 개통을 했지만 연결이 안되더라구요. 



제가 말쓴드린 언락이 필요한 상황이더라구요. 그래서 AT&T에 연락해서 언락 신청을 했습니다. 이틀만에 언락이 되어 핸드폰 전원을 껐다 켰더니 바로 SKT랑 신호가 연결이 되서 잘 사용했습니다. 



물론 한국에서도 아내의 폰은 프리페이드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1만원의 프리페이드를 사용했는데, 한달도 안되서 다 썼고, 한달 반동안 2만원이 지출되었죠.



핸드폰을 거의 사용하지 않던 아내는 돈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메세지를 받고 황당해 하면서 저에게 물어 확인했더니 글쎄 회선유지비 명목으로 매일 상당한 돈을 빼가더라구요.


이전에는 매일매일 유지비용 없이 순수 통화비용만 내고 사용했었는데, 요번에는 회선유지비를 받더라구요.



SKT가 많이 치사해졌더라구요....! 참네!



아무튼, 미국에서 사용하던 핸드폰 2대 모두 한국으로 가져가 한국의 유심으로만 바꿔 끼워 개통하였고, 잘 사용하였습니다. 



한국에서 사용하던 제 폰은 후불폰이라 돌아오기 전날 해지했고, 아내의 것은 프리페이드라 해지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시간 지나면 해지되는 것이라 그냥 돌아왔습니다.



프리페이드는 데이타를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지만 해지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되서 미국으로 다시 돌아 올 때 걱정없이 아무런 조치도 하지 않고 그냥 돌아올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죠...ㅎㅎㅎ



다행히 인천공항에서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카톡 비디오톡으로 가족들과 인사를 나눌 수 있어 어찌나 괜찮던지.... 스마트폰! 정말 사랑스럽습니다...ㅎㅎㅎ 



제가 오기 얼마전 카톡 비디오톡이 되기 시작해서 말이죠....ㅎㅎㅎ








미국으로 돌아오기 전 날 저는 미국에서 사용하던 제 폰 사용정지 취소를 시켰습니다. 그래서 미국 입국하기 전날 한국에서 폰 해지 하고 바로 유심을 바꿔 끼워뒀기에 미국에 도착하자 마자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아내는, 프리페이드 폰이라서 별다른 신청을 하지 않아도 미국에 도착하자 마자 바로 사용할 수 있었구요.



스마트폰이 이런점에서 참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네요.



제작년에 한국 들어갔을 때는 제 아이폰이 컨트리락이 해제 되지 않아서 다른 사람들에게 폰을 빌려 사용했었는데, 이번엔 아주 편하게 잘 사용했네요.



자 이제 자신이 가지고 있는 폰 하나로 한국이던 미국이던 편리하게 이용해보자구요...ㅎㅎㅎ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봐 주세요!


2012/12/10 - [미국 유학/초기 정착] - 미국 핸드폰 프리페이드 폰 가입 및 아이폰 5 개통, 유심칩 넣기(AT&T)

2012/11/20 - [미국 유학/유학 생활] - AT&T 프리페이드폰, 구글보이스(구글폰), 아이패드 어플 연동, 전화요금 절약



그리고 '공감' 버튼 클릭으로 제게 힘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