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음식 만들기/밥류

유학생활, 두부 닭가슴살 유부 초밥 만들기




얼마전 해피투게더를 보다가 이훈이 만든 밤참을 보고 너무나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어떤 점이 좋겠냐구요? 바로 도시락이죠!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으면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도시락 거리를 열심히 찾던 저에게 정말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더라구요. 그래서 인디폴에 있는 한인 마트에서 두부, 닭가슴살, 유부를 구입했습니다.



그럼 이훈씨가 만든 두부 닭가슴살 유부 초밥을 한번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재료


두부 한팩, 닭가슴살 1덩이, 유부 1팩의 절반







이 유부 초밥 재료는 사실 시카고 한아름 마트에서 구입을 했었는데, 인디폴 '사라가'에도 있습니다. 







유부 초밥 팩에서 절반을 잘라 낸 것입니다. 






두부 1팩을 꺼내어 그릇에 담은 후 유부 초밥재료에 들어 있던 믹스용 깨들을 넣고, 소스를 집어 넣습니다. 



아~ 이런 과정을 하기 전 먼저 냄비에 물을 올려서 닭가슴살을 삶아 줍니다. 







저는 닭가슴살을 두덩이를 삶았는데, 사실 두덩이까지 넣을 필요가 없더라구요. 저는 한덩이만 넣어도 충분하였습니다. 






두부에 다가 닭가슴살을 잘게 찢어서 넣어줍니다. 그리고 나서 두부를 으깨서 믹스, 소스 및 닭가슴살이 잘 섞어줍니다. 



이 모든 과정이 끝나면 잘 섞은 두부를 유부에 적당한 양만큼 넣어 유부초밥을 만들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예쁜 그릇에 담아서 만나게 먹으면 됩니다.




일단  두부 닭가슴살 유부 초밥에 대한 간단한 평을 해본다면 먹기에도 좋고 도시락용으로도 매우 훌륭한 음식 같습니다.


닭을 삶아서 잘게 찢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시간소요가 적고, 만들기 쉬운것 같습니다. 


제가 요거 만드는데 총 35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두부 유부 초밥은 식감이 매우 부드럽고 좋습니다. 또한 닭 가슴살이 들어 있어 씹는 맛이 아주 좋더라구요. 게다가 두부가 물기가 있어 밥을 넣었을 때보다 훨씬 좋더라구요. 특별히 목을 마르게 하거나 목매이지 않고, 부드럽게 넘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훈씨 덕분에 알게 된 초밥이지만 정말 훌륭한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