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음식 만들기/밥류

유학생활 중 짜장면 만들기



짜장면이 한국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인디애나폴리스에서는 맛있는 짜장면을 먹기 힘들더군요. 



그러나 다행히 한국마켓에서 볶음짜장을 판매하기에 짜장면 만들기에 도전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짜장면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료,

볶음짜장 2스푼, 돼지고기 3덩어리, 감자 작은것 5개, 당근 1개 반, 양파 2개, 설탕 3스푼, 완두콩 2스푼, 찐 새우 20마리 정도, 식용류 약간, 감자전분 4스푼 정도, 물 1병 반.

* 언제나 그렇듯이 스푼은 흔히 사용하는 밥숟가락입니당!





1. 감자와 당근을 깍두기 모양으로 썰어줍니다.




2. 양파를 네모난 모양으로 썰어 줍니다. 다른 모양으로 썰으셔도 상관은 없겠죠! ㅎㅎㅎ





3. 저는 중간에 면을 준비했습니다. 한인마트에서 짜장면용 면을 구입했거든요. 이 면이 미리 풀어주지 않으면 떡져서 불편하더라구요.




4. 돼지고기도 깍두기 모양으로 썰어 줍니다. 




5. 이제 우리 집은 불이 아니라 전기로 하는 렌지에다가, 후라이팬이 큰 것이 없어서, 그냥 냄비에 고기를 넣고 볶았습니다. 냄비를 달구어 기름을 조금 넣고 돼지고기를 넣어 볶아주었습니다.




6. 돼지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여기에다가 감자와 당근을 넣어 볶아줍니다.








7. 야채과 어느정도 익으것 같으면(저는 아마 10분정도 익을 때까지 저어준 것 같네요!)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8. 양파도 어느 정도 익으면 재료들이 물에 잠기도록 물을 부어 줍니다. 




이 볶음 짜장은 사라가(아시안 마트)라는 곳에서 구입했습니당.






9. 볶음 짜장을 밥숟가락으로 넉넉히 많은 양 2스푼을 넣었습니다. 저는 조금 싱겁게 먹는 편이라 이 정도 넣었는데, 짜게 드시는 분은 간을 보신 후에 더 넣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여기다 설탕을 넣으시면 되는데, 저는 단 것을 좋아해서 3스푼 정도 넣었습니다.


10. 그 다음 기호에 따라 완두콩이나 해물류를 넣어 주시고, 마지막으로 감자전분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저는 밥숟가락으로 4스푼정도 넣었습니다.(제가 이후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11. 면은 물을 끓여서 살짝만 데쳐주니 되더군요.




12. 마지막으로 예쁜 그릇에 담아주면 완성입니다. ㅎㅎㅎ





이렇게 만든 짜장면을 맛나게 드시면 됩니당. ㅎㅎㅎ




가시기 전에 

아래 손가락 한번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