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음식 만들기/국류

<미국 유학 생활> 초간단 시금치 된장국 만들기

한국음식 먹을 때 국없이 밥을 먹는 다는 것은 누군가에겐 상당히 힘든 일일지도 모릅니다. 사실 저에게도 국 없이 밥 먹는다는 것이 상당히 어색한 일이기도 합니다. 식사 때마다 새롭게 국을 끓이기는 힘들지만 조금 많이 끓여서 몇번 먹으면 요리하는 시간도 줄이고, 바쁠때 그냥 밥만 말아서 후루룩 먹기 편해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국을 담기 좋은 용기가 있다면 유학생활에서 필수품이 되어버린 도시락을 쌀 때도 많이 유용한 것 같습니다.



이러한 국! 이왕이면 좀 맛이 있어야 겠죠. 유학생활 때 손쉽게 끓일 수 있는 시금치 된장국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준비재료

시금치 1단, 물 500ml 2개 반, 된장 1스푼, 몇치 15마리 정도, 다시마 조각 한스푼 정도(없어도 됨), 양파 반개, 들깨 가루 한스푼






1. 물을 넣은 후 멸치, 다시마, 양파를 넣고 팔팔 끓여준다.




2. 시금치를 물에 잘 씻어준다.




3. 팔팔 끓는 물에 된장과 들깨가루를 넣어준다.


   - 들깨가루는 유학생활을 하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재료 인것 같습니다. 특히 이런 된장국을 끓일 때 국 끓이는 실력이 없다할지라도 들깨가루를 넣으면 어느 정도 맛을 보장해주는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엔 유학올 때 꼭 챙겨와야 할 유학짐으로 들깨가루를 추천합니당...ㅎㅎㅎ



4. 된장을 넣어 어느 정도 간이 맞는다면, 이때 시금치를 넣고 끓여 줍니다.





5. 예쁜 그릇에 담아서 맛있게 먹는다.


  - 시금치는 금방 익혀지기 때문에 시금치를 넣은 후 오래 끓일 필요없는 것 같습니다. 제생각엔 1~2분 정도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자~ 맛있는 시금치 된장국으로 즐거운 식사하세요~




가시기 전에 아래'view on'(추천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