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유학/유학 생활

Personal Check북 뒤쪽에 있는 Deposit Ticket의 용도




제가 미국에 와서 재미를 느끼는 것이 여러 가지가 있는 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 개인수표 사용하기입니다.

 

 

다른 친구들은 사실 개인수표를 쓸일이 그다지 많지 않아 처음 만들었던 것을 계속 사용한다고 하던데, 저는 교회 헌금, 월세, 물건 살 때 등 사용을 하니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체크북에 수표들 다음에 디파짓 티켓이라고 있는데, 도대체 이것은 어디에 쓰는 것인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저의 친절한 튜터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이건 도대체 언제 어떻게 사용하나요?’ 라고요...ㅎㅎㅎ

 

 

제 친절한 튜터가 이것에 대해 알려주었습니다.




설명을 잘 듣고보니 디파짓 티켓은 바로 한국 은행에서 돈을 입금할 때 사용하는 입금전표와 같은 것이더군요.



하지만, 한국의 입금 전표와는 조금 다른 기능을 하고 있었습니다.








입금하고 싶은 돈(현금)과 체크를 모두 기입하여 제시하면 자신의 어카운트로 입금을 해줍니다.

 

 

여기까지는 수표라는 것이 있어 살짝 어색하긴 하지만 거의 비슷합니다.








이 입금 전표는 체크를 입금하면서 현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시말해 입금할 체크가 있는 데, 그 중에서 얼마를 현금으로 찾고 싶을 때 이 전표에 동시에 기입하여 입금도 하고 현금으로 받는 것이죠.

 

 

아래 사진들을 보면서 이야기 해 볼게요.









오른쪽 맨 위쪽이 캐쉬(현금)을 적는 란입니다. 거기다가 200달러를 기입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체크 금액을 기입합니다

 

 

4장의 체크가 있어서 앞면에 2개의 체크를 각각 기입하고 뒷면에 2개를 각각 기입했습니다.(아래 사진 참고하시면 됩니다)

 

 

앞면에 200달러, 100달러, 뒷면에 500달러, 200달러 이렇게 총4장의 체크를 기입하였습니다.



'Total From Other Side'는 뒷면에 있는 금액의 합께를 적으면 됩니다그래서 금액이 720달러입니다



'Sub Total'은 기입한 입금 금액 합계입니다. 합계가 1,220.00달러이네요.



'Less Cash Recieved'는 현금으로 다시 받길 원하는 금액을 기입합니다. 300달러 기입했죠.



맨 아래에는 입금할 금액에서 다시 현금으로 받을 금액을 뺀 나머지 실제 입금될 금액을 적습니다. 그래서 920.00달러가 되네요



그렇다면 왼쪽 사인란에는 언제 해야하는 것인지가 궁금해지는데요.

 

 

왼쪽 사인란에는 다시 현금으로 돌려받을 금액이 있을 때다시 말해 'LESS CASH RECEIVED'에 현금으로 받을 금액을 적을 때만 사인을 하는 것입니다. 모든 돈을 다 입금하고 현금으로 일부 받을 계획이 없다면 왼편에 사인을 하지 않습니다.








처음 이 전표를 보았을 땐 도대체 어디에 언제 사용하는 것인지 몰라 답답하고, 어렵기만 하던 것이 알고나니 별것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ㅎㅎㅎ

 

 

다행이죠.

 

 

뭐 은행에서 이녀석을 얼마나 쓸 일이 있을지 알 수 없지만, 알아두고 나니 마음은 한결 편하네요....ㅎㅎㅎ

 

 

아무튼, 알아두면 좋을 상식이네요!



2013/03/16 - 공수표 날리지 말고, 미국 수표(check) 제대로 작성하자!

2014/12/12 - 미국에서 위조지폐가 내 지갑에 들어온 사연

2013/01/17 - <미국 유학 생활> 미국 동전, 잘 구분하고 바로 알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