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유학/유학 준비

2012년 미국 대학교 및 사회복지 대학원 학교별 순위

미국 내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 중에 미국에 대한 정보를 쉽게 찾지 못해 어떻게 알아봐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으실 텐데요. 오늘은 2012년 미국 대학교(National University) 및 사회복지 대학원 학교별 순위를 포스팅합니다.




제가 얼마전 이것 찾다가 우연히 어떤 분이 올리신 미국대학교인지 사회복지 대학원 순위인지를 자신의 주관적인 느낌으로 올리신 것 같아 좀더 정확한 순위를 올리면 좋겠다 싶어 이렇게 올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미국 대학 순위 출처는 www.usnews.com 입니다. 이곳에 가시면 아래 그림에 보이지 않은 나머지 순위들을 좀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저는 전공이 사회복지라서 사회복지관련 대학원 순위를 올렸는데, 위 사이트에 가시면 원하시는 학과 순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역시 미국 내 대학교 1순위는 하버드 대학교, 2순위는 프린스턴 대학교, 3순위는 예일 대학교이네요.






사회복지에서 1순위는  미시간 앤 아버 대학교와 워싱턴 세인트루이스 대학교가 공동 1위네요. 3위가 시카고 대학교 이네요. 보통 University of 학교명 이라고 쓰인 이름은 주립대학이라고 하네요.



사회복지 대학원 순위는 주로 석박과정을 통틀어 평가한 것이기 때문에 박사를 지원하시려고 한다면 랭킹에만 의지하시지 말고 그 학교의 주 연구 방향과 어떤 교수들이 있는지를 먼저 살펴보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 순위에는 석사과정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가 많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자~ 이제 좋은 학교, 원하시는 학과를 잘 선택하여 즐거운 유학생활이 되시길 바랍니다.




가시기 전에 아래 'view on'(추천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