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아이템 그리고 리뷰/전기전자제품

아마존 fire TV stick과 아마존 프라임 참 편리하네요!




미국 생활을 하면서 미국 방송을 조금씩 보기 시작하는데요. 사실 안테나만 있어서 몇개의 채널은 그냥 볼 수 있어요. 하지만, 광고가 정말 많다는 사실....ㅠㅠ



돈을 내면 케이블이나 ATT의 다양한 채널을 이용할 수 있지만 돈 한푼 벌지 않는 유학생으로 살면서 저런 서비스를 이용한다는 것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영화나 한국드라마든 미국 드라마든 큰 화면으로 보고 싶은 욕심에 중고 TV를 저렴하게 구입해서, 이용하고 하다가 룸메이트를 통해 알게 되었어요. 



아마존 파이어 스틱!!!



WiFi를 통해 기기를 연결해 주는 일종의 동글이와 비슷한 것이지만 스틱 자체에서 어플리케이션이 깔려 있어 다양한 인터넷 베이스 기반의 방송들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죠.



예를 들면, Netflix, huluplus, Pandora, Espn, Hbo, Flixster 등등 다양한 방송을 접속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파이어 티비 스틱은 아마존에서 $39.99에 판매하는데, 보이스 리모트 되는 것은 49.99에 판매를 하고 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fire TV stick을 추천해드려요.



파이어 스틱처럼 이용할 수 있는게 3가지가 있는 데, 하나는 'Roku', 'google chromecast'입니다. 이 세가지가 비슷하지만 기능, 앱, 방송 채널이 조금씩 다릅니다. 물론 가격도 다양하지만요.







구성품은 아주 단순합니다. 파이어 스틱, HDMI 연장선, 전원선, 마지막으로 리모콘.








위의 사진처럼 TV의  HDMI단자에 꽂고, 전원를 연결하면 됩니다. 그리고 티비에서 외부연결 HDMI, 자신이 연결한 번호를 찾아 선정하면, 초기 환경 설정하는 화면들이 나오는데, 설정 화면에 맞춰 따라 하면 쉽게 됩니다.



초기 설정과정은 WiFi 연결, 아마존 로그인 정도가 되겠습니다.



아마존에서 프라임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마존 프라임에 해당하는 드라마, 영화, 각종 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의 경우 학생은 첫회 50%로 할인 해줍니다 그래서 50불 정도 내면, 아마존에서 Prime으로 표기된 물건들을 살 수 있고, 대개 이 물건들은 빨리 배달이 된답니다. 이렇게 아마존 프라임 회원이 되면 위에서 말씀드린 프라임이라고 표기된 아마존 컨텐츠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이죠.


종종 아마존에서 50% 또는 그 이하의 할인율로 아마존 프라임을 프로모션할 때가 있으니 그것을 잘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저는 아마존 프라임으로 우리 잭 바우어 아저씨 나오는 '24' 즐겁게 잘 보았죠....ㅎㅎㅎ



그리고 위의 사진에 보이듯이 Netflix, Hulu 등을 클릭하여 로그인하시면 물론 여러분이 이 방송계정에 가입하였을 경우, 로그인 한 그 방송의 컨텐츠들을 이 파이어 스틱을 통해 마음껏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각 인터넷 방송사에서 프로모션으로 한달 트라이얼을 주는데, 그런 것들을 잘 이용하시면,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컨텐츠들을 마음껏 즐길 수가 있답니다.







그리고 이 파이어 스틱의 장점은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결하여 사운드를 아주 빵빵하게, 지저분한 연결선 없이 영화나 드라마를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물론 블루투스 헤드폰이 있으면 그것을 이용해도 되겠죠.



그리고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미러링(Mirroring) 또는 Airplay 를 할 수 있는 어플을 다운받으시면 다른 기기 없이 바로 핸드폰이나 타블렛의 영상을 티비로 미러링하여 볼 수 있답니다.



어플은 무료와 유료 어플이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다운받으시는 것이 좋겠네요.




즐거운 이용 되시길 바랍니다....ㅎㅎㅎ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있어요!



2016/07/19 - 유학생활, 미국 신용카드 만드는 노하우


2016/07/18 - 정말 괜찮은 허리 보호대 강추!!!


2016/07/16 - 인디애나폴리스 코스트코 타이어 센터, 타이어 교환 대만족!


2016/05/18 - 코스트코 보세(BOSE) 미니 스피커





'베스트 공감 '을 눌러 카이로스에게 기운을 팍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