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디애나(Indiana)/인디애나폴리스(Indianapolis)

인디애나폴리스 짬뽕 먹을 수 있는 중국집



오랜만에 Indianapolis에 있는 한인 식당을 다녀왔습니다. 



오늘 아내의 선배 분이 이사를 해야해서 조금 도와주고 났는데, 비도 오도 바람도 불고, 급 짜장면과 짬뽕이 땡기더라구요. 그래서 유학생 친구들과 함께 짬뽕 맛이 좋다는 알려진, 한인분이 운영하시는 중국집에 다녀왔습니다......




ORIENTAL INN


1421 North Arlington Ave

Indianapolis IN 46219

317-352-0398







인디애나폴리스 다운타운, IUPUI에서 출발하여 약 15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주차장 마당이 있고, 주차장 뒤로 이 건물이 있었는데, 상당히 오래되보이는 느낌이었습니다. 



건물은 중국식의 느낌이 많이 났습니다. 뭐 한국에서도 중화요리집에 가면 그런 느낌이 났지만, 미국에서는 더욱 그런 느낌이 많이 나는 군요. 지난번 시카고에서 한인이 운영하시는 중화요리집에 갔을 때도 그랬었거든요.....



아무튼, 건물 입구 위 간판에는 '동방루'라고 쓰여 있군요. 









내부는 대체적으로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원탁도 있어 여러 사람이 다양한 요리를 주문해서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저는 저녁 시간에 갔는데 많은 미국인들이 와서 식사를 하고 있더라구요. 



이사 후 배고픔과 날씨로 인해 더더욱 군침을 흘리며 메뉴를 보았습니다.






가격은 한국과 비교한다면 특히 면류, 밥류 등은 그리 싸단 생각은 들지 않는데, 한국에서 고급 요리라고 하는 것들은 반대로 한국보단 저렴하더라구요.



아무튼, 우리는 짜장면, 짬뽕, 탕수육을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하고 났더니 제가 이름은 잘 모르겠는 데 위의 과자같은 것을 주시더라구요. 기다리는 동안 허기를 달래기에 좋더라구요. 저는 미국에서 먹는 과자들이 매우 짜서 정말 싫었었는데, 요건 짜지 않고 괜찮더라구요. 다만 약간의 기름기가....ㅎㅎㅎ








탕수육이 도착했습니다. 한국과는 다른 용모입니다. 얘는 모양이 쫌 뚱뚱하네요, 하지만 맛은 좋았습니다. 물론 소스는 한국에서 먹던 맛과 비슷하였으나, 비쥬얼이 좀 뚱뚱한 것 처럼 식감이 약간 달랐습니다.









ㅎㅎㅎ, 짜장면이네요.....  보통 짜장면인데, 간짜장 처럼 가지고 오셔서 직접 앞에서 비벼 주시더라구요. 그러시면서 짜장을 많이 넣으면 짤 수 있으니, 조금만 넣고 비볐다고 하시면서 기호에 따라 더 넣어서 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짜장은 한국의 간짜장하고 맛이 조금 비슷한데 약간 쓴맛이 더 있더라구요.






밥은 그냥 주셨습니다. 하나는 볶음밥이고, 하나는 그냥 흰밥입니다. 사진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양을 정말 많이 주시더라구요. 탕수육은 빼구요....






와우~~~ 짬뽕입니다.....    인디애나에서는 짬뽕을 못 먹나 했는데, 먹을 수 있습니다. ㅎㅎㅎㅎ



지난번에 흰 국물 짬뽕을 먹고 난 이후 인디애나에서 빨간 국물 짬뽕을 먹을 수 있는 곳을 찾았는데......ㅎㅎㅎ


이렇게 짬뽕을 보니 너무 반갑더라구요. 국물 맛이 괜찮더라구요. 하지만 사실 짬뽕의 진하고, 깊은 맛이 조금 덜한 것 같단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인디폴은 내륙지방이라 신선한 해산물을 구하는 것이 어렵다 보니 어쩔 수 없는 것이 아닌가 생각을 해 봅니다.







하지만, 사실 제가 이곳에 오기 전에 들었던 한가지 팁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사장님이 주방에서 직접 짬뽕을 해 주실 때의 것이 정말 맛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직원이 만드는 것은 맛없다면서요....ㅠㅠ



제가 오늘 사장님께 사장님이 만드시는 짬뽕을 먹고 싶다고 말씀드렸더니, 기분에 따라 주방에 들어가신다고 하시더라구요....ㅠㅠ



사장님이 만드신 짬뽕을 먹을 수 있는 것은 복불복이 되었군요.......ㅎㅎ



인디폴에 살면서 짬뽕이나 중국 음식이 땡길 때 갈만한 곳 인것 같습니다. 인디폴에 사시는 유학생 여러분, 맛있게 드시고 즐거운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봐주세요!



2013/08/28 - [인디애나(Indiana)/인디애나폴리스(Indianapolis)] -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정말 맛있는 중국요리 집

2014/11/20 - [인디애나(Indiana)/인디애나폴리스(Indianapolis)] - 미국 인디애나폴리스 한국인 식당 '반도'

2013/12/06 - [인디애나(Indiana)/인디애나폴리스(Indianapolis)] - 인디애나폴리스 미국 부페 식당 'Golden Corral'

2013/08/30 - [인디애나(Indiana)/인디애나폴리스(Indianapolis)] - 인디애나폴리스, 진정 맛난 쌀국수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