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여행/조지아(Georgia)

조지아 사바나(Savannah) 일일 여행 팁




10월 중순에 사바나로 놀러 갔습니다.



사바나에 대한 정보를 그다지 많이 얻지 않은 상태에서 그냥 둘러보러 가기로 했죠.



그래서 어디로 갈지 몰라 일단 사바나 비지터 센터(Savannah Visitor Center)로 갔습니다.



Savannah Visitor Center



301 Martin Luther King Jr. Blvd

Savannah, GA






제 미국인 친구가 사바나가 정말 아름다고 예쁘다고 여러번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정말 정말 사바나가 궁금했습니다.



사바나를 볼 수 있다는 기쁜 마음으로 향했고, 비지터 센터에 도착했습니다. 비지터 센터 근처에 여행객들을 위한 관광사가 많더라구요.


아무튼 비지터 센터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건물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비지터 파킹 패스를 사면 하루에 8불 이틀에 14불하더라구요.  파킹 패스를 사는 것도 재밌게 관광하는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가용으로 다니는 것보다 비지터 센터에 파킹을 하고, 관광을 위한 튜어 버스나 'dot'이라는 관광객을 위한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에서 다시 할게요.







비지터 센터로 들어갔더니 관광을 위한 각종 안내지와 쿠폰들이 가득하더라구요.



여러가지 야외활동을 즐길 거리들도 있고, 헬기를 타보는 관광상품들도 있더라구요.



그리고 특히 쿠폰들을 활용해서 음식이나 서비스 요금을 절약할 수 있더라구요. 쿠폰을 잘 챙기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군요...ㅎㅎㅎ






안내지와 쿠폰, 안내를 해주시는 분들은 1층에 있습니다. 물론 거리로 부터 1층이구요. 지금 보는 계단을 올라가야 하더라구요.



주차장에서 주차하고, 들어가면 아래 사진에서 처럼 사람들이 앉아서 쉴 수도 있고, 카페테리아에서 간단한 음식이나 음료를 사서 먹을 수 있도록 해두었다라구요.








여러가지 간단한 기념품들도 살 수 있구요. 전 기념품엔 관심이 없어서 보지도 않아서 사진을 찍지도 않았네요....ㅎㅎㅎ








주차장에는 여러가지 튜어상품을 위한 각각의 버스가 있는데요. 자기가 원하는 상품을 구입해서 버스를 타면되더라구요.



이 튜어버스를 타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은데, 비용을 지불해하고, 저에게는 시간이 그닥 많지 않아서 튜어버스를 타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dot' 이라는 관광객을 위한 튜어버스가 있어서 이것을 타보기로 했습니다. 이유는 이 버스는 무료라는 점이죠.....ㅎㅎㅎ



아래 지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튜어버스가 아래 사진에 보이는 지역을 다니는 것이기 때문에 이 버스만 잘 이용해도 충분히 잘 즐길 수 있겠더라구요.







위 사진에 'dot' 이라는 써클이 있는 곳이 정류장인데, 그곳에서 내리고 타고 마음껏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근처 관광지를 걸어서 방문하고 즐기시면 아주 훌륭한 사바나 관광이 되겠더라구요.







제가 사바나 비지터 센터 앞에서는 정류장을 제대로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 정류장에 가자마자 차가 도착해서.....ㅠㅠ



각 정류장에 위의 사진처럼 정류장 표시가 있어요. 





차는 이렇게 생겼는 데요. 제가 처음 탄 차는 에어콘을 안틀어서 무료로 이용하는 버스라 돈 아끼느라 에어콘을 안트나 보다 생각했었는데, 두번째 차를 탔는데 정말 시원하더라구요.



아마도 운전기사 마음이었나 봐요....ㅎㅎㅎ





실내는 요렇게 생겼는데, 앉는 좌석이 그닥 많지 않더라구요.





사바나가 조지아주에서 가장 먼저 생긴 도시이고, 주도였었기에 여러가지 역사적인 것들이 참 다양하고 많더라구요.



시간이 없어 제대로 돌아보지 못하고 왔어요.






하지만 거리가 정말 예쁘고 좋더라구요.






제 친구가 몇번이고 아름답다고, 넘 마음에 든다고 말했던 것을 이해할 수 있겠더라구요.






사바나 도심지역은 그다지 큰것 같지는 않더라구요. 차를 타지 않고 돌아다닐만한 정도로 느껴지더라구요.






여기는 사바나 강 부근인데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밤이 되면 더욱 아름답겠더라구요.







강이 상당히 커서 큰 화물선이 다니고 하더라구요. 


강물은 그닥 깨끗하지는 않더라구요....ㅎㅎㅎ








다음번에 사바나에 가면 dot을 이용하면서 좀더 재미나고 즐거운 여행을 해볼까 합니다....ㅎㅎ 








사바나에서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ㅎㅎㅎ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있어요!


2015/08/12 - 한국에선 볼 수 없는 뉴올리언즈의 특별한 웨딩 세러모니

2015/08/01 - 미국 유학생활, 장기주차의 어마무시한 폐해!!!

2013/07/18 - 시카고의 강, 배타고 유람도 하고, 유명 건축물도 보고~짱!

2013/01/07 - 워싱턴 4시간 여행 코스



'베스트 공감 '을 눌러 카이로스에게 기운을 팍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