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여행/조지아(Georgia)

조지아 스테이츠보로 운전면허 관련 부서 'DDS'




스테이츠보로에 와서 먼저 해야할 일 중에 중요한 부분이 바로 운전면허증을 새로 교환을 해야하더라구요,



조지아주는 이사 후 10일 이내에 면허증을 교환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는 타주에서 생활하였기에 타주 운전면허증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타주 면허증을 가지고 가면 조지아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조지아주 운전면허증으로 교환을 해 주더라구요.



주마다 법이 조금씩 달라서 시험을 다시 봐야 하는 경우가 있던데, 조지아주는 타주 면허증이 있으면 따로 시험을 보지 않고 교환이 가능하였습니다.



운전면허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이 지역마다 조금씩 이름이 다릅니다. 어떤 곳은 BMV, 어떤 곳은 DMV, 그리고 이 곳 조지아주는 DDS라고 합니다.



스테이츠보로 DDS


19051 U.S. 301

Statesboro, GA 30461


912-681-5999



처음 차를 타고 제가 있는 아파트에서 출발했는데 상당히 멀리 가더라구요. 실제 거리와 시간은 그리 많이 걸리지 않는 데 처음 가는 길이라 어찌나 멀게 느껴지는 지요. 아마 10-15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스테이츠보로 북동쪽에 있더라구요.



네비게이션으로 주소를 찍어서 갔는데, 잘 보이지 않아 살짝 지나쳤어요. 






자 위의 보이는 건물이 DDS입니다.


그렇지만 위의 사진 왼편에 Department of Driver Services 쓰여있는 저곳이 입구가 아닙니다. 저곳은 직원들 출입구이더라구요.







위의 사진에 보이는 저 곳이 입구가 아닙니다. 지금 보이는 저 입구 오른편으로 돌아가면 출입구가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 보이시죠? 바로 저곳인데, 오른편이 입구이고, 왼편이 출구입니다.







들어가시면, 오른편에 줄을 서는 곳이 있고, 왼편에 대기석이 있습니다.



오른편에 줄서서 기다리면 어떻게 왔냐고 물어보고, 그러면 가서 운전면허증을 교환하러 왔다고 하니 필요한 서류를 달라고 하니 체크하더니 서류한장을 작성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서류를 작성해서 제출했는데, 제가 2개의 서류를 가져가지 않아서 다음달 다시 방문을 해야했습니다.



* 필요서류(미국 거주하면서 타주 면허증이 있는 경우)


- 여권, 타주 운전면허증, EAD 카드, I-94, I-797C, 주소가 있는 두개의 서류(저는 아파트 계약서와 렌터스 인슈어런스 서류)


위의 서류를 가져갔습니다. 그린카드를 가지고 계신 분은 EAD, I-94, I-797C가 필요없습니다. 



저의 경우는 작성 서류 중 1불 후원하는 란이 있어 체크를 했더니 총 비용으로 $21를 냈습니다. 



시간은 15분 정도 걸렸어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서 금방 끝난 것 같아요.



임시 면허증을 받았구요. 본 면허증은 2주정도 걸리며, 2주 지나도 오지 않으면 다시 연락하라고 하더라구요



이제 곧 운전면허증이 도착하겠네요.....ㅎㅎㅎㅎㅎ



자~~~ 그럼 안전운전을 하자구요!!!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있어요!


2016/10/18 - 조지아 스테이츠보로 부페 'OLE TIME'

2016/10/17 - 조지아주 스테이츠보로 월마트가 2개 뿐...ㅠㅠ

2016/10/16 - 조지아 주 스테이츠보로 중고 물품 점 'Goodwill'

2016/10/12 -  조지아 스테이츠보로 일식당 'Tokyo'

2016/08/15 - 미국 유학 생활 중고물품 사고 파는 필수 어플 'OfferUp'

2016/08/09 -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마라톤은???!!!

2016/07/25 - 미국 신용카드, 대한항공 미국-한국 왕복 티켓 만드는 방법

2013/12/10 - 미국, 저렴한 주유소 찾기 필수 어플 'GasBuddy'


'베스트 공감 '을 눌러 카이로스에게 기운을 팍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