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국 음식 및 식당

미국 편의점에서 구입한 미국 과자 치토스, 맛이?

한국 과자가 너무 먹고 싶어서 미국 편의점에서 치토스가 보이길래 하나 구입하였습니다. 미국은 편의점이 가스 스테이션(주유소)마다 하나씩 있습니다. 그 외에 지역에서는 한국과 같은 편의점을 찾을 수 없습니다.



편의점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주유소로 가시면 됩니다. 한국 편의점처럼 가격들이 대체적으로 비싼 편입니다. 그래도 매번 이용하는 것이 아니고 필요한 것이 있을 때 잠깐잠깐 이용하는 것이니 이용할 만하다 생각이 드네요.






치토스에 저 호랑이 그림이 어찌나 반갑던지, 저는 매운 맛을 좋아해서 매운 맛이 2배라고 하여 기쁘게 구입을 하였습니다. 미국은 치토스도 종류가 정말 다양하다러구요. 한국은 아마 2종류 뿐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색깔이 아주 심상치 않더라구요. 뭔가 확실히 매운 맛을 보여주겠다는 그런 느낌의 색깔이었습니다. 그래서 기쁜 마음으로 먹기 시작했습니다. 



역시 미국과자입니다. 과자가 너무 짜더라구요. 저는 짠것을 워낙 잘 못먹기도 하고, 싫어라 해서....도저히 못 먹겠더라구요.


짜기도 하지만 뒷맛에 신맛이 조금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사실 매운 맛은 그다지 못 느끼겠지만, 아주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 혀가 애린다고 하죠, 그런 것 처럼 아주 살짝 그렇더라구요.



제 아내는 너무 맵다고 몇개 먹다가 도저히 못 먹겠다고 포기하더군요. 저는 너무 짜서 포기했습니다. 제게는 그리 맵지 않아서 매운 건 상관없이 먹을 수 있는데, 짠맛 때문에.....ㅠㅠ



미국에서 과자를 사실 때 봉투 뒷면에 'Sodium'이라는 것을 살펴서 수치가 낮은 것을 구입하시면 덜 짭니다. 소디엄이 나트륨을 의미하니까 이 것을 잘 보시고 사시면 됩니다. 저는 치토스를 보자 반가운 마음에 확인을 하지 않고 그냥 샀더니 이런 낭패를 당하였습니다.



이 치토스의 sodium은 230mg  10% 이었습니다. 보통 제가 80mg 4% 혹은 5% 인 과자를 사더라도 제 입맛엔 좀 짜다 라고 생각을 하거든요.



미국 과자 소디엄 주의하셔서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당~~~~




가시기 전에 아래 'view on'(추천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음식 > 외국 음식 및 식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욕 피자 가게 및 피닉스 공항  (4) 2013.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