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여행/뉴욕(New York)

뉴욕 한인 설렁탕 식당 및 샤브샤브 식당

5박 6일 미국 동부여행 중 워싱턴에서 첫 밤을 보내고, 둘째날 워싱턴 관광 후 뉴욕으로 향했습니다. 비록 이틀이었지만 잘 차려진 음식을 접하지 못한 우리 가족들은 뉴욕에 있는 친구와 연락을 하여 미리 먹을 음식을 결정하여, 바로 한인 식당에 도착하여 밥을 먹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우리 가족은 모두 비빔밥을 먹고 싶다는 의견이 모아졌고, 비빔밥을 먹을 수 있는 한인 식당으로 갔습니다.



Ga Hwa Restaurant(가화식당)

29-32 Union St Flushing, NY 11354

718-886-3223



제가 이틀 동안 다소 부실한 식사를 하다보니 먹는데 혈안이 되어 그만 사진을 찍는 다는 것을 완전히 잊어버렸습니다.....ㅠㅠ



우리는 비빔밥, 돌솥 비빔밥, 전 하나를 주문하여 먹었는데, 맛은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이 식당은 설렁탕이 주메뉴 이더군요. 이날은 설렁탕이 땡기질 않아서 먹어보진 않았어요. 대체로 깨끗하였고, 우리가 7:30분 넘어서 도착했는데도, 사람들이 상당히 있더라구요.


비빔밤2, 돌솥 3, 전 1개 이렇게 해서 총 90.30달러 나왔고, 팁 15%로 13.50달러 이렇게 하니 총 103.80달러가 나왔네요. 먹을 땐 몰랐는데, 지금 보니 상당히 비싸군요....ㅠㅠ 추천별로 말씀드린다면 저는 3.5개 정도라고 할 수 있겠네요. 가격이 조금 비싸서,,,,




다음날 저녁은 우리 부부를 재워주었던 친구네 부부와 함께 샤브샤브 집으로 갔습니다. 역시 제가 먹는데 정신이 팔려 사진이 허술합니다. 


샤브샤븟 집은 중국인이 운영하는 가게 같더라구요. 예전엔 지금 이 지역에 한국 사람들이 더욱 많았는데 요즘은 중국인들이 이쪽 지역을 치고 들어온다고 하더라구요. 



암튼


MINNI SHABU SHABU

136-1 38th Avenue Flushing, NY 11354





위 사진이 가게 앞 도로에서 찍은 사진이구요, 아래는 입구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곳은 식사하러 가면 사람들이 많아서 항상 많이 기다리게 된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이날 가서 약 10분정도 기다렸습니다. 중국인이 하는 가게라서 그런지 중국인들이 많이 오고, 관광객들도 상당히 와있는 것 같았습니다. 



식당은 매우 깨끗하였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샤브샤브 먹더니 개인용 그릴이 있어서 각자 샤브샤브를 해먹을 수 있도록 테이블이 있었습니다. 양도 적절하였던 것 같구요. 한가지 소스는 자신이 직접 만들어서 먹을 수 있도록 해놓은 것이 장점이더라구요. 



나중에 볶음밥(죽)을 해먹을 때에도 자신이 간을 맞춰서 해먹어야 하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양조절에 실패하시면 특이한 맛을 보실 거에요.....ㅎㅎㅎ



4명이 쇠고기 해물 샤브샤브를 먹고 총 팀포함 68.45달러 나왔네요, 음식값만 59.45달러 입니다. 오히려 한식보다 샤브샤브가 훨씬 저렴하네요. 배부르고 맛나게 먹었는데.....ㅎㅎㅎ



여기 뉴욕 플러싱에 가신다면 이 샤브샤브 집을 추천합니다. 한국에서 먹던 것과 많이 비슷해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천별은 4.5개 정도라고 할 수 있겠네요. 



얼마전 무한도전 뉴욕스타일 편에서 유재석, 노홍철, 하하가 식사를 하러 갔던 동네가 이곳 Flushing 이라는 곳인데, 여기는 웬만한 모든 간판이 한글로 적혀 있더라구요. 이곳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다면 아무도 뉴욕이라고 믿어주질 않을 거에요. 



작년 말에 뚜레쥬르가 그곳에 들어가서 본격적으로 빠리 바게트와 경쟁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만큼 한인들이 많이 사는 지역입니다.  이 지역으로 가시면 먹고 싶은 메뉴는 모든지 드실 수 있겠습니다. 한식이 땡기신다면 플러싱 지역으로 고고씽~~~~




가시기 전에 아래 'view on'(추천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