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음식 만들기/반찬류

<미국 유학 생활> 간단한 어묵 볶음 반찬 만들기

먹기도 편하고,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어묵 볶음 반찬을 한번 만들봤어요. 어묵을 좋아하신다면 한번 만들어서 며칠동안 먹을 수 있는 좋은 반찬이라고 할 수 있죠. 유학생들에겐 딱 좋은 반찬이라 할 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ㅎ



자 그렇다면 한번 만들어볼까요?




준비재료

어묵 10장, 당근 1개(저는 꼬마당근 12개), 양파1개, 설탕 2스푼, 물엿 1스푼, 간장 2스푼, 고추가루 2스푼

* 언제나 그렇지만 스푼은 밥먹을 때 사용하는 밥숟가락입니당.





1. 저는 어묵을 끓는 물에 한번 데쳤습니다.


기름도 빠지고 혹시 기타 안좋은 애들 있으면 빠지라고요....ㅎㅎㅎ 뭐 그런게 있을 까 싶긴 한데요... 아무튼 한번 데치고 나면 어묵이 부드러워져서 볶을때도 좋더라구요.



2. 어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사진엔 크기가 없네요, 아래 사진 보면 나와용)




3. 야채를 잘게 썰어 줍니다. (양파와 당근을...)





4. 기름에 양파와 당근을 먼저 익혀 줍니다. 아시겠지만 당근 녀석이 잘 안익어서 먼저 익혀주면 좋아요. 



5. 이렇게 익히다가 각종 양념을 넣어주십니다.(고추가루, 설탕, 물엿, 간장)

   -저는 달게 먹는 것을 좋아해서 설탕2에 물엿1스푼했는데요, 단것 좋아하지 않으시면 물엿을 빼시고 설탕만 조금 넣으시면 되겠습니당 안넣으셔도 상관은 없을 듯 합니당.






6. 어묵을 넣어 볶아 줍니다...






맛있는 어묵 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ㅎㅎㅎ   역시 제가 만들어서 그런지 제 입맛엔 딱이네요....



그럼 맛난 어묵 볶음 반찬 만들어서 즐거운 식사를 하시기 바랍니당....




가시기 전에 아래'view on'(추천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