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유학/유학 생활

유학생활, 내 생에 미국 첫 신용카드 만들기



미국은 신용사회라고 하죠.



크레딧이 있어야 미국 내에서 살기가 편하다고 말하더라구요. 이 말이 제게 별의미 없이 다가오다가 주의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필요성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크레딧은 아파트를 얻을 때, 차를 구입할 때, 돈을 빌릴 때, 전기나 가스 설치, 인터넷 설치 등등에도 필요하더라구요.



그래서 미국에서 크레딧을 좀 만들어야 겠단 생각을 하고 있었지만, 결정적인 계기는 크레딧 즉 신용카드를 통해 마일리지를 많이 모을 수 있다는 사실이죠.



미국에서 마일리지를 모으기 위한 방법으로 크게 비행기를 열심히 타서 적립하는 방법, 두번째 마일리지 적립 신용카드를 열심히 사용해서 모으는 방법, 마지막으로 신용카드를 만들고 사인업 보너스를 방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이 중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사인업 보너스를 받는 방법이더라구요.



하지만, 저처럼 유학생활을 하는 학생들에게 신용도 없고, 수입도 그다지 없으므로 쉽게 신용카드를 만들어 주진 않더라구요.



물론 학생 신용카드라고 해서 학교와 연계되서 만들 수 있다고는 들었습니다만, 저희는 유학 초기에 이러한 내용을 알지 못해서 시도조차 해보지 못했답니다.



혹시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초기 은행어카운트를 개설하실 때 학생 크레딧 카드를 한번 문의해보시고 만들어볼 수 있도록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모든 한국에서 보내오는 학비, 생활비 등이 개설하는 통장을 통해 들어올 것이고, 이 통장을 이용해 미국내 생활 할 것이라는 것을 강조하면서 말이죠....ㅎㅎㅎ



학생신용카드를 만드는 방법 말고는 2가지로 신용카드를 만드는 방법이 있는 것 같습니다.



첫번째, Secured credit card를 만드는 방법.



두번째, Capital One을 통해 신용카드를 만드는 방법.




그러나 저는 두번째 방법보다 첫번째 시큐어드 크레딧 카드로 시작하실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자 이제 시큐어드 크레딧 카드를 한번 만들어볼까요.



첫번째, 해야할 일은 미국 대한한공에 사이트로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하시고 대한항공 회원번호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https://www.koreanair.com



두번째, US Bank 사이트로 가셔서 대한항공이 연결된 카드를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www.usbank.com/credit-cards/skypass-visa-classic-credit-card.html



제가 알아본 바에 의하면 유에스 뱅크에는 있지만, Case Bank에는 시큐어드 카드가 없습니다. 체이스뱅크에 가서 신용카드를 신청하면서 물었었는데 없더라구요. 물론 신용카드 신청도 거절 당했지만요....ㅠㅠ




지금 알려드리는 카드는 자신의 돈을 미리 디파짓 해두고 그안에서 사용하는 크레딧 카드입니다. 소셜시큐리티 넘버가 있거나 ITIN 넘버가 있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와 같은 신분에 있거나 대부분의 유학생들은 신용카드를 만들 수 없더라구요. 하지만 지금 제가 안내해드리는 이 카드는 디파짓할 돈만 있으면 만들 수 있고 성실하게 잘 사용하면서 돈을 꼬박꼬박 잘 갚아 나가면 보통 사용하는 다른 신용카드를 만들 수 있더라구요.



다시 말해 시큐어드 카드는 크레딧 비기너에게 적합한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해의 50달러라는 연회비가 있다는 사실... 안타깝네요.






유에스 뱅크 온라인 홈페이지에 가셔서 서류를 작성하시고,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일단 카드 신청은 끝납니다.



이 시큐어드 카드의 장점은 사인업 보너스로 5,000마일의 대한항공 마일을 적립해줍니다. 짱이죠...ㅎㅎㅎㅎ



그래서 다른 시큐어드 카드를 만드는 것보다 이 유에스 뱅크에서 만드는 것이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 매우 유용하답니다.



그리고 카드사용 1달러당 1점의 마일리지 적립이 됩니다. 일년동안 꾸준히 잘 사용하면 상당한 양의 마일이 적립이 된다는 사실....!!!






이렇게 온라인 가입 후 이제 디파짓할 돈을 은행으로 보내야 합니다.



저는 1,000달러만 디파짓 하였습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천불씩 2개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도 크레딧을 빨리 잘 쌓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카드는 매월 디파짓한 금액의 40~50% 정도만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하겠습니다.



그 이상 사용할 경우 크레딧 쌓는 데 악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하네요.






모든 서류를 잘 작성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한 후 우체국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세번째 할일은, 우체국에서 Money Order를 만들어서 유에스 뱅크 주소로 발송하시면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우체국에 가서 머니오더를 하겠다고 말하고 금액을 말하면 됩니다.



현금으로 하실 수도 있고, 체크카드로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전혀 어렵지 않아요...ㅎㅎㅎ







이렇게 머니오더를 보낸지 한달 정도 되니 아래의 사진처럼 드디어 미국내 첫 신용카드... 시큐어드 카드지만... 도착을 했네요..






미국 내에서 한글이 가득한 안내지와 함께 카드가 도착해서 이해하기 더 쉽더라구요...ㅎㅎㅎ


자 이제 이렇게 발급한 카드를 잘 사용하여서 크레딧을 잘 쌓아 다음 단계의 신용카드로 넘어가 보자구요!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봐 주세요!


2016/07/25 - 미국 신용카드, 대한항공 미국-한국 왕복 티켓 만드는 방법


2016/07/19 - 유학생활, 미국 신용카드 만드는 노하우


2015/08/17 - 미국 유학생활, F1의 배우자 F2비자 소지자 ITIN 만들기


2015/08/01 - 미국 유학생활, 장기주차의 어마무시한 폐해!!!


2012/11/13 - 유학생 보험 가입 필수


아래 '베스트 공감' 클릭은 제게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