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유학/초기 정착

아이패드 미국 AT&T 가입 또는 활성화하기




아이패드2를 미국에서 AT&T 가입 또는 활성화하기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아이패드2 뿐만 아니라 unlock된 모든 애플제품들(아이폰, 아이패드)이 다 가능하겠죠.

 

아래 그림1과 그림2는 언어를 한글과 영어로 해서 캡쳐한 사진입니다. 그래서 그림 1과 2는 같은 내용입니다.

1. 저는 한국에서 아이패드에 한국 케이티 유심을 그대로 꽂아서 이곳 미국에 왔었는데요. 그래서 아래 셀룰러 데이터가 활성화 되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아래 그림3에서 보시는 것처럼 'View Account'라는 활성화된 옵션이 없었습니다.

 

2. 그래서 아이패드에서 한국 유심을 뺐더니 그림1과 2처럼 셀룰러 데이터가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3. 이후 AT&T에 가서 활성화된 유심칩을 꽂아달라고 하였습니다. 그랬더니 그림3번과 같이 셀룰러 데이터가 활성화되었고 그림4와 같이 'View Account'를 클릭하여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 아니죠? 그냥 에티엔티가서 유심(무료로 걍 줍니다)받아서 넣으시면 처럼 되어서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중요한 점은 한국의 통신 방식이 GSM방식(올레 케이티)이라 이곳에서 GSM방식을 사용하는 이통사는 AT&T 이거든요. 그래서 AT&T 에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버라이즌이나 스프린트는 CDMA 방식이라서 서비스를 이요할 수가 없습니다. 뭐 한국에서 판매되는 아이폰5나 아이패드 미니가 CDMA 방식이라면 버라이즌이나 스프린트에서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되겠죠......

 

참고로 저는 미국 정착하면서 여유롭지 못해서 AT&T에서 프리페이드 칩을 받아서 활성화 하여 사용하였습니다. 30일간 일정의 데이터를 이용하는 요금이죠.

제가 30일동안 14.99달러이고 250M 데이타를 이용해봤는데, 학교와 집을 주로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이곳에서는 와이파이가 연결되기에 데이타를 그다지 쓸일이 많지 않더라구요. 물론 이용데이터가 작아서 그다지 많이 이용하지 않긴 했지만요.

저는 카톡과 아이메세지 보내기 이용, 메일 확인10번 정도, 10~12번 정도 홈페이지 들어가 서칭하는 정도 하였는데, 29일 쯤 80M 정도 남았더라구요. 아무튼 최대한 아껴서 잠깐잠깐 사용하니 이렇더라구요!

 

미국에서 새롭게 물건 구입하시지 않고 한국에서 구입하셨던 물건 가져오셔서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막상 이곳에 와서 돈을 쓰려고 하면 왜이렇게 아까운지.... 왜 이렇게 돈이 없게 느껴지는지... 물론 저는 돈이 없어서 ㅠㅠ....... 

 

이글이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항상 행복하시길.....

 

그림1) 한글

 

그림2) 영어

 

그림3)

 

그림4)

 

 

 

가시기 전에 손가락 한번 꾸~~욱 눌러 주세요! ㅎㅎㅎ

포스팅 작성하는 데에 큰 힘이 될거에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