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가정비

BMW 325i 2005년식 파워 스티어링 오일 보충





돈이 얼마 없어 당시 가지고 있던 돈에서 최선의 선택을 하기 위하여 지금 타고 있는 BMW를 구입하였습니다.



차가 조금 오래된 차량이기도 하고, 워낙 마일리지가 높다보니 이러저러하게 챙기고 신경써야할 일이 자주 생격나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 혼자서 본네트를 열었다 닫았다 하면서 문제가 있나 없나 점검하다가 파워 스티어링 오일통에 오일이 수치가 낮아 보였습니다. 그래서 BMW 정비 메뉴얼을 보았더니 오일이 Mini 보다 훨씬 낮게 있더라구요.



그래서 파워 스티어링 오일을 보충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이번에 Advance Auto Parts로 가서 물건을 구입했습니다.








차를 타고 다니다 보면 이렇게 자동차 부품을 판매하는 가게가 정말 많더라구요. 특히 이곳 인디애나에는 Autozone 하고 위의 Auto parts가 많이 보이더라구요.






위의 병이 Power Steering Fluid 입니다. 요거 구매했죠. 사실 저는 이 액을 보충해야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큰 통을 사지 않고 사진처럼 작은 통을 구입했습니다. 



이거 사서 보충을 했는데 상당한 양이 들어가긴 했지만 많이 남더라구요....ㅎㅎ



가격은 2.99달러 였습니다.(세금 불포함 가격)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파워 스티어링 오일을 보충해 볼까요!



먼저 운전석 계기판 왼쪽 아래에서 본네트를 여는 손잡이를 잡아 당기면 본네트가 완전히 열리지 않고 1단계만 열립니다.







본네트로 가서 바람들어가는 구멍 오른쪽에 보면 손잡이가 나와 있는 것이 보입니다. 이것을 위로 올리면 본네트가 열립니다.







위에 보이시는 것이 파워 스티어링 액이 들어가는 통입니다. 





뚜껑을 왼쪽으로 돌려서 열어줍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BMW 정비 메뉴얼에는 위에 표시처럼 저곳이 max와 mini 이더라구요. 제 차는 저 뚜껑 맨 끝에도 닿지 않더라구요....ㅠㅠ





위에 보시다시피 액이 아래로 쭉 내려가있는 것이 보이시죠!






파워 스티어링 오일 통에 적당히 액체를 넣어 줍니다. 물론 높이를 중간중간 점검해야겠죠....ㅎㅎㅎ




액을 다 넣은 다음에는 파워 스티어링 오일 통 마개를 닫고, 본네트를 닫으면 끝납니다.



넘넘 쉽죵~~~ㅎㅎㅎ



수시로 잘 점검해서 안전하게 운행하자구요.....!!!